영화가좋다 :: [퓨리(Fury)]... 데이비드 에이어, 브래드 피트, 로건 레먼... 볼만한 전쟁영화...
반응형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의 영화 '퓨리(Fury)' 를 보았습니다. '브래드 피트' 와 '로건 레먼' 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4년에 제작된 전쟁영화로, 현재 imdb 평점은 8.0점입니다.

 

영화 퓨리

 

개인적으로는 '데이비드 에이어' 라는 감독의 영화는 이 '퓨리(Fury)' 라는 작품이 두번째인데, 두편만 보고도 이 감독이 가지는 특징을 대충은 알만한것 같습니다. 언제나 남자들이 관객의 주타겟이 되고, 리얼리티를 살리는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리얼리티와는 거리가 먼, 그러니까 남자들이 좋아할만한 영웅심리를 자극하는 오버된 설정의 영화를 만드는게 이 감독의 특징인것 같다는 설명입니다.

대신 말씀드린대로, 남자라면 재미나게 볼만한 영화를 만드는 재주는 분명히 있는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만...

 

[엔드 오브 왓치(End of Watch)]... '데이비드 에이어'... 언제나 이놈의 '총'이 문제다...

 

영화 퓨리

 

오늘 본 영화 '퓨리(Fury)' 는 전쟁영화였습니다. 2차대전 당시 전쟁의 막바지였던 1945년 4월이 배경이 되는 영화이기도 했구요.

'퓨리(Fury)' 라는 이름의 미군탱크로 죽은 대원을 대신해서 이제 8주 된 아주 파릇파릇한 신병이 배치가 됩니다. 그러나 원래는 타자병이였던 그는 최전방 최전선에서 벌어지는 죽고 죽이는 전쟁에 적응을 잘하진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탱크의 수장인 상사는 그를 차츰차츰 군인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영화 '퓨리(Fury)' 는 전쟁영화이기도 하지만, 성장드라마 비슷한 분위기도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전장에 배치된 신병을 소재로 한 전쟁영화 플러스 성장영화 정도로 봐도 될듯 싶네요. 탱크내에서 가장 대장인 '브래드 피트' 가 아버지이고, 나머지 세명의 대원들은 각양각색의 성격을 가진 형들인데, 이제 막 배치받은 신병은 세상에 갓 나온 막내동생으로 모진 세상풍파를 격은 아버지와 형들이 세상의 무서움 그러니까 전쟁이라는 무서운 세상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알려주는 구성으로 되어있다고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영화 퓨리

 

영화 '퓨리(Fury)', 작위적인것도 많고 말도 안되는 설정도 많은 영화였지만, 그래서 더 재미있었던것 같습니다. 말씀드린대로 감독의 스타일이 그러하니까요. 리얼리티에 너무 민감한 분이시라면 다소 짜증이 날수도 있겠지만, 그런것 무시하는 남성 분이라면 꽤나 재미나게 볼수있는 영화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나 전쟁영화 매니아라면, 놓쳐서는 안될 영화 중 하나라 생각을 하구요.

 

마지막으로 '브래드 피트' 와 함께 주연을 '로건 레먼' 이라는 배우가 눈에 익어서 살펴보았더니, 이젠에 '월플라워' 라는 영화에서 본 기억이 있는 배우였습니다. 그 작품도 역시나 성장영화의 일종이였는데, 오늘 본 영화도 어찌보면 성장영화여서 비슷한 느낌이 있는것 같네요. 물론 오늘 본 영화 '퓨리(Fury)' 는 전쟁영화인데다, 이 '로건 레먼' 이라는 배우 역시 완전히 성인이 되어서 촬영을 했다는 차이점은 있겠지만 말입니다. 생김새가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편이여서 이런 성장영화 비스무레한 종류에 어울리는 모양입니다. 그런 면에서 캐스팅은 나쁘지 않았다 생각을 합니다.

 

[월플라워]... '스티븐 크보스키'... '성장' 하는데도 용기가 필요하다...

 

영화 퓨리

 

영화 '퓨리(Fury)', 뭐 어찌되었건 무게감은 떨어지지만, 더 확실한건 재미난(?) 전쟁영화라는 점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리뷰를 마치도록 할께요.

 

2014년 11월에 본 영화들 정리하고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