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의 둥지(Shrew's Nest)]... 후안페르 안드레스, 에스테반 로엘, 마카레나 고메즈... 눈에 익은 스페인 스릴러영화 무사라나스...
영화 보는 즐거움/스릴러 2015. 9. 19. 23:38'욕망의 둥지(Shrew's Nest, 무사라나스)', 2014년 제작 스페인영화 호러 스릴러, 런닝타임 95분, 연출- '에스테반 로엘' '후안페르 안드레스', 출연- '마카레나 고메즈' '우고 실바' '나디아 데 산티아고' '루이스 토사' 등
'후안페르 안드레스' 와 '에스테반 로엘' 이 공동으로 연출한 영화 '욕망의 둥지(Shrew's Nest, 무사라나스)' 를 보았습니다. 2014년에 제작된 이 스페인영화는 '마카레나 고메즈' 주연의 호러 스릴러로, 현재 imdb 평점은 6.8점입니다.
오늘 본 영화 '욕망의 둥지(Shrew's Nest)' 는 광기에 사로집힌 한 여인과 그녀의 여동생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주인공은 심한 광장공포증 환자로 집밖으로는 나갈수가 없는 상태인데, 그렇기 때문에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그 두사람이 살고 있는 아파트만을 배경으로 진행이 됩니다.
영화 '욕망의 둥지(Shrew's Nest)' 는 연출이 깔끔해서 긴장감을 끝까지 유지하면서 볼수있는 영화이긴 했습니다만, 영화 자체의 내용은 솔직히 너무 식상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영화가 시작되자마자 그런(?) 내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결국 그런(?) 내용이였으니까요.
영화 '욕망의 둥지(Shrew's Nest)' 는 어릴적 상처를 가진 한 여인이 자신의 동생에게 집착을 하면서 진행이 되는데, 그 여인이 가끔씩 보게되는 환영이나 동생에 대한 과도한 집착등에서 이 영화가 가진 비밀과 이 여인이 가진 상처를 짐작할수 있게 만듭니다. 그러니까 이 영화는 여인이 가진 상처와 비밀에 관한 영화이기도 한데, 거기에 영화 미저리의 '케시 베이츠' 를 능가하는 집착과 광기까지도 보너스로 이 대해져서, 눈에 많이 익은 스타일의 스릴러영화로 흘러가게 됩니다.
스페인이나 남미쪽 영화들 중에는 이렇게 집안에서만 벌어지는 일들로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을 연출하는 영화가 제법 많은것 같습니다. 이 영화와는 감정적인 측면(?)에선 다소 차이가 있으나, 전체적인 분위기상 비슷한 느낌의 영화가 몇편 기억에 남는데, 이 영화 '욕망의 둥지(Shrew's Nest)' 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찾아보셔도 나쁘진 않을것 같네요. '곤히 주무세요' 라는 영화와 '히든 페이스' 라는 작품이 바로 그것인데, 몇명 되지 않은 등장인물로 그것도 집이라는 한정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만들어낸 재미난 스릴러여서, 개인적으로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히든 페이스(The Hidden Face)]... 안드레스 바이즈(Andres Baiz)... 너무 많은걸 알려고 하면 다친다...
▶'곤히 주무세요'... 하우메 발라게로... 눈여겨 봐야할 감독...
말씀드린대로 영화 '욕망의 둥지(Shrew's Nest)' 는 내용 자체는 오랫동안 자주 써먹은 이야기여서 진부하다는 인상이 강하지만,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연출의 깔끔함 때문에 끝까지 볼수있었던 볼만한 영화였다 생각을 합니다. 여하튼, 이 영화가 가진 반전을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겐 꽤나 큰 재미를 줄만한 영화이고, 그렇지 않은 분들에겐 확 반감된 재미를 줄만한 영화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국 타임지 선정 영화 100선... 추천 영화 목록...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