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더지의 노래 : 잠입탐정 레이지(The Mole Song: Undercover Agent Reiji)]... 미이케 다카시, 이쿠타 토마, 나카 리이사... 일본만화 원작의 영화...
영화 보는 즐거움/일본영화 2014. 11. 19. 01:58'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영화 '두더지의 노래 : 잠입탐정 레이지(The Mole Song: Undercover Agent Reiji)' 를 보았습니다. '나카 리이사' 와 '이쿠타 토마'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3년에 제작된 코믹 액션물로, 현재 imdb 평점은 7.0점입니다.
'미이케 다카시', 역시나 다작을 하는 감독답게 여전히 마구마구 찍어대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 영화 '두더지의 노래 : 잠입탐정 레이지(The Mole Song: Undercover Agent Reiji)'도 역시나 그의 작품답게, 엽기적이면서도 코믹하고 엉뚱한 그런 영화였다 생각을 합니다.
▶악의교전(Lesson of the Evil)... 미이케 다카시... 흥미로운 초반, 굉장히 지루한 중후반...
영화는 실력(?)은 없고 정의감과 열정만 앞서는 한 경찰관이, 조직에 잠입수사관으로 침투하면서 벌어지는 엉뚱 발랄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였습니다. 역시나 일본영화답게 특유의 코믹함으로 시작을 하더니만, 중간중간 뜬금없는 무게잡는 분위기로 샛길로 빠지다가, 다시 코믹한 분위기로 돌아오면서 마무리를 짓습니다. 뜬금없는 무게잡는 분위기만 없었더라도 런닝타임도 줄어들고 훨씬 더 즐겁게 볼수 있었을것 같은데, 그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쉽네요.
영화를 보다보면은 느껴지겠지만, 이 영화 '두더지의 노래 : 잠입탐정 레이지(The Mole Song: Undercover Agent Reiji)' 는 일본의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우리나라 서점을 뒤져보았더니, 우리나라에는 아직 출간이 안된 작품인 모양이더군요. 뭐 어쨌거나 이런 엽기적이면서 코믹한 만화들이 많다는건 만화책을 조금이라도 즐기시는 분이라면 잘 아시리라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영화중에서, 그리고 오늘 본 영화 '두더지의 노래 : 잠입탐정 레이지(The Mole Song: Undercover Agent Reiji)' 과 비슷한 작품중에서 꽤나 재미나게 본 영화가 있어서 한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스머글러' 라는 영화인데, 개인적으로는 오늘 본 영화보다는 훨씬 더 재미나게 본 기억이 있네요.
▶스머글러(Smuggler)... '이시이 카츠히토'... 오랜만에 재미나게 본 '일본영화' 였습니다...
원작이 재미나서 그런지 '미이케 다카시' 는 엽기 호러 보다는 코미디가 훨씬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낙에 영화를 많이 만드는 사람이라서 이것저것 막 만들어내지만, 보다 일본스러운 코미디에 더 힘을 써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도 해보구요. 말씀드린대로 중간에 뜬금없이 무게잡는 이야기들과 그것들로 인해서 런닝타임이 길어졌다는 단점은 확실히 있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미이케 다카시' 영화여서 끝까지 집중해서 볼수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영화는 워낙에나 호불호를 갈리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을 고려하면서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 그렇게 봤네요.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 수상작... 역대 판타스포르토국제영화제 작품상 수상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