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갓즈 낫 데드(God's Not Dead)]... 해롤드 크롱크, 쉐인 하퍼, 기독교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정말...?
반응형

'해롤드 크롱크' 감독의 영화 '갓즈 낫 데드(God's Not Dead)' 를 보았습니다. '쉐인 하퍼'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4년에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4.9점입니다.

 

갓즈 낫 데드

 

오늘 본 영화 '갓즈 낫 데드(God's Not Dead)' 는 종교에 관한 영화였습니다. 그것도 기독교에 관한 작품...

대학신입생이 독선적인 철학과 교수의 '신이 살아 있음을 증명해 보라!' 는 말도 안되는 요구를 기꺼이 수락하면서 영화는 시작이 되는데, 자신의 믿음과 지식 그리고 주위의 도움을 총망라하여 철학과 교수의 어리석음을 박살내면서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물론 주위 여러사람들의 자잔한 에피소드로 '신은 살아 있다!' 라고 주장을 하면서 이야기는 진행이 되구요.

 

갓즈 낫 데드

 

나름 재미난 설정도 있었지만 전형적인 기독교영화답게 무신론자를 어리석고 독하게 그려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타 종교를 믿는 사람 또한 무식하고 독선적인 인물로 그려내고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는 작품이였습니다. 따라서 기독교인들에게는 아주 좋은 영화이고 볼만한 영화일수 있겠지만, 무신론자나 기타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들(특히 이슬람)에게는 상당히 기분 나쁜 영화일수도 있겠습니다.

 

실제 사건에서 기인을 해서 만들어진 영화라고는 하지만, 분명히 어떤 부분은 미화가 되었고 또 그만큼 다른 부분은 무시가 된 부분 또한 없는건 아니기에, 그 부분에 대해선 확실하게 감안을 하고 영화를 보셔야만 될듯 싶습니다. 그리고 이건 진실이 아니라 '영화' 라는 점 또한 인식을 하고 보셔야만 하겠구요.

 

갓즈 낫 데드

 

이 영화 '갓즈 낫 데드(God's Not Dead)' 는 제작비가 2백만불 밖에 되지 않는 저예산 영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내에서만 6천만불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고 하니, '종교의 힘' 이라는게 얼마나 대단한지 여실히 느껴지는 항목입니다.

여하튼, 기독교인들은 보시면 좋아할만한 작품이고,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한번 더 영화에 대한 대충의 이미지를 미리 그려보고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리뷰를 마치도록 할께요...

 

갓즈 낫 데드

 

 

p.s)지난달에 본 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천영화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2014/08/02 -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4년 7월에 본 영화들 책들... 추천영화와 재미있는 영화추천 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