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콰이어트 원(The Quiet Ones)]... 존 포그, 올리비아 쿡, 샘 클라플린... 그저 그런 오컬트 영화...
반응형

'존 포그' 감독의 영화 '콰이어트 원(The Quiet Ones)' 을 보았습니다. '샘 클라플린' 과 '올리비아 쿡' 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4년에 제작된 공포영화로, 현재 imdb 평점은 5.2점입니다.

 

콰이어트 원

 

오늘 본 영화 '콰이어트 원(The Quiet Ones)' 은 초자연현상을 다룬 일종의 오컬트 무비였습니다. 1974년,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에서 교수와 학생 몇명이 신들린 여자아이 한명을 치료하고 연구하고 실험하는 과정을 표현한 작품인데, 아마 이쯤만 들어도 대충은 감이 오실것 같네요.

 

콰이어트 원

 

어찌보면 영화 '오멘' 이나 '엑소시스트' 처럼 사탄이나 악령에 들린 사람에 대한 이야기라 비슷한 느낌도 있지만, 그 작품들 만큼의 임팩트와 재미는 없는 작품이였습니다. 영화 '오멘' 이 보여준 차갑고도 냉정한 긴장감이나 영화 '엑소시스트' 가 보여준 화끈한 무언가는 이 영화에서 찾을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주 귀엽게(?) 영화 '오멘' 이나 '엑소시스트' 를 연상시키는 듯한 장면은 몇가지가 있었는데, 그래도 그 작품들이 보여준 만큼의 원초적인 공포를 자극시키기에는 너무 부족한 모습이였습니다.

나름 긴장감은 유지를 시키기에 어찌어찌 영화의 끝은 보게 되지만, 결국에 남는건 하나도 없는... 여하튼, 조금 냉정한 평가지만 전 이 영화 '콰이어트 원(The Quiet Ones)' 을 그렇게 보았네요.

 

콰이어트 원

 

이 영화 '콰이어트 원(The Quiet Ones)' 을 연출한 사람은 '존 포그' 라는 인물인데, 영화 '고스트쉽' 이라는 작품의 각본을 맡은 사람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인상적으로 본 영화라서 필모에서 보고 무척이나 반갑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목 그대로 유령선을 소재로 한 작품인데, 호불호는 갈릴수는 있으나 한장면 정도는 아마 평생을 잊지 못할 장면이 될테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그러고 보면 필모그래피에 있는 작품들 중에서 각본을 쓴 영화들이 오히려 이 '존 포그' 라는 사람을 더 기대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콰이어트 원

 

 

여기까지가 영화 '콰이어트 원(The Quiet Ones)' 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소재가 오컬트여서 개인적으로는 큰 기대를 했습니다만, 그 기대한 크기만큼의 재미를 준 영화는 아니였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작품이니, 이 점 미리 감안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리뷰를 마치도록 할께요...

 

p.s)지난달에 본 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천영화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2014/08/02 -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4년 7월에 본 영화들 책들... 추천영화와 재미있는 영화추천 하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