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빌리 와일더, 마릴린 먼로, 톰 이웰... 중년 남자의 재미난 상상과 심리상태를 다룬 영화
반응형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1955년 제작 미국영화 코미디 로맨스, 런닝타임 105분, 연출- 빌리 와일더, 출연- '톰 이웰' '마릴린 먼로' 등

 

'빌리 와일더' 감독의 영화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을 보았습니다. '톰 이웰' 과 '마릴린 먼로' 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1955년에 제작된 코미디 로맨스로, 현재 imdb 평점은 7.2점입니다.

 

영화 7년만의 외출 마릴린 먼로

 

오늘 본 영화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은 중년 남자라면 누구나 가질수 있는 재미난 심리상태를 코믹하게 그려낸 명품 코미디였습니다. 주인공은 아들 한명을 둔 중년의 회사원으로 여름을 맞아 아내와 아들은 멀리 피서지로 휴가를 보낸 상태입니다. 그렇게 집에서 혼자 자유를 만끽하고 있는 와중에 2층으로 금발의 육감적인 미녀가 이사를 오는데, 그녀와 이래저래 얽히면서 벌어지는 코믹한 상황들을 담은게 이 영화의 전체적인 줄거리입니다.

 

영화 7년만의 외출 마릴린 먼로

 

영화는 주인공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모든 걸 다 합니다. (성적으로)흥분했다가 바람도 피웠다가 화도 냈다가 반성도 했다가... 단지 육감적인 미녀가 윗층으로 이사를 와서 말 몇마디 거는 걸로, 말도 안되는 오만가지 상상을 혼자서 다 해버리니까요. 피우지 않은 바람으로 아내에게 총을 맞기도 하고, 온 세상에 파렴치한으로 소문이 나기도 하고... 한가지 재미난건 자기가 상상하는 불량한 생각들이 커지면 커질수록, 멀리있는 아내에 대한 의심도 커진다는 점인데,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인공이 혼자서 하고 있는 말도 안되는 그런 상상들은, 꼭 주인공에게만 해당하지 않고 남자라면(여자들도 포함되지 싶습니다. 전 여자가 아니라서 확실치는 않지만...) 누구라도 가질 수 있는 일종의 성적본능에 대한 것으로, 그부분에 영화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이 가진 가장 큰 재미가 묻어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굉장히 코믹한 상황들이지만,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진짜로) 공감하고 즐거워 할수있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영화 7년만의 외출 마릴린 먼로

 

영화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설명이 조금 복잡해보이는데, 한 중년남자가 육감적이고 도발적인 여성을 보면서 생각하는 이런저런 요상스런 상상들을 담은 재미난 코미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굉장히 코믹한 상황들이지만, 실제 생활에서도 누구에게나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 일을 담은 것이기도 하고... 이 영화의 제목에 해당하는 7년이 남자들이 바람을 꿈꾸는 결혼생활의 햇수라고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심리학적으로도 충분히 설명이 가능해, 더더욱 재미난 영화였다고 봅니다.

 

영화 7년만의 외출 마릴린 먼로

 

마지막으로, '마릴린 먼로' 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이 영화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속 배역을 '마릴린 먼로' 가 맡지 않고 다른 배우가 맡았다면, 아마 지금 만큼의 재미와 공감을 얻긴 힘들었을거라고 봅니다. 마릴린 먼로 자체가 남자들이 꿈꾸는 이상향(?) 중 하나이니까요. 어쨌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릴린 먼로가 가진 백치미가 빛을 발하는 최고의 배역이였다고 보구요, 마릴린 먼로의 매력을 물씬 느낄수 있는 좋은 코미디영화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영화에서(예를 들면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같은) 맡은 비스무레한 역할들도 그만큼 빛이 나긴 하였지만... 어쨌거나 개인적으로 재미나게 본 '마릴린 먼로' 표 코미디 로맨스였습니다.

 

관련글...꼭 봐야할 코미디영화 추천 100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선정 코미디영화 100선...

 

영화 '7년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