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조지 R. 구티에레즈... 볼만한 애니메이션 영화, 생명의 책...
반응형

'조지 R. 구티에레즈' 감독의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생명의 책)' 를 보았습니다. 2014년에 제작된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코믹 어드벤처물로, 현재 imdb 평점은 7.5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올해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오른 작품이기도 합니다.

 

더 북 오브 라이프

 

오늘 본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은 애니메이션입니다. 박물관에 견학을 온 다섯아이에게 들려주는 옛날이야기 형식으로 된 작품인데, 고대의 멕시코 신들과 그들이 벌이는 내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였습니다.

 

잠시,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생명의 책)' 의 간단한 줄거리부터 설명드리자면,

고대 멕시코 신 두명이서 내기를 합니다. 두명의 남자아이와 한명의 여자아이를 두고 자신이 선택한 남자아이가 커서 여자아이와 결혼을 하면 승리한다는 룰을 가지고... 그것도 모르는 세아이는 어릴적부터 큰 우정을 쌓고, 세월이 오래 지난 후 다시 만나게 되는데...

 

더 북 오브 라이프

 

오늘 본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는 재미난 애니메이션이였습니다. 영웅을 소재로 한 영웅물인데다, 신이 나오는 신화이기도 했고, 또 거기다가 세남녀의 사랑이야기와 그들의 큰 우정까지도 담고 있는 내용이여서, 이래저래 볼거리가 많은 작품이였기 때문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그림체도 꽤나 독특해서 그것 하나만으로도 상당한 볼거리였는데, 멕시칸스러운(?) 분위기와 그림체도 이 영화의 재미에 크게 한몫을 했다고 저 개인적으로는 평가를 합니다.

 

더 북 오브 라이프

 

아이들이 보기에 너무 과하지 않고, 어른들이 보기에도 볼만한 애니메이션...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는 휴일날 가족끼리 한방에 모여 보기에 딱 적당한 만화영화라 정리를 해봅니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가 제작에 참여한 이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는 '조지 R. 구티에레즈' 라는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필모를 살펴보니 몇편의 영화에서 애니메이터로 참여를 했다는 것과 2000년도에 짧은 단편애니메이션을 한편을 연출한게 그 전부이더군요. 5000만불이 넘는 제작비가 투여된 이 영화가 이 생초보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이라는 사실도 굉장히 놀랄만한 일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성있고 볼만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냈다는 것도 더욱 놀라운 사실이라 생각을 합니다. 아마도 이 후 몇편의 작품은 충분히 더 맡지 않겠나 예상을 해봅니다.

 

더 북 오브 라이프

 

영화 '더 북 오브 라이프(The Book of Life)',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아주 좋은 영화입니다. 어린시절에 막연하게 꿈꾸던 영웅, 사랑, 우정 등등을 모두 잘 갖춘 작품이니까요. 말씀드린대로 너무 과한 내용도 아니고 선한 이야기여서, 아이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함께 선사할만한 좋은 영화라 생각을 하네요. 전 그렇게 봤습니다.

 

역대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목록...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