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글래디에이터(Gladiator,2000)]... 리들리 스콧,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 호아퀸 피닉스(Joaquin Phoenix)... 영화, 검투사...
반응형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 를 보았습니다.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 와 호아퀸 피닉스(Joaquin Phoenix)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00년에 제작된 액션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8.5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2001년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한 총12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작품상, 남우주연상,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남우조연상, 의상상, 음향상, 음향편집상, 편집상, 음악상, 미술상), 그 중 작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에서(작품상, 남우주연상, 의상상, 음향상, 음향편집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글래디에이터

 

오늘 본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 는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한 시대 액션물이였습니다. 왕의 총애를 받던 한 장군인 왕의 아들의 질투 때문에 온갖 고초를 당하다가 결국에는 복수에 성공을 한다는 내용을 담은 시대물로, 막시무스라는 장군역의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 와 아버지를 죽이고 자기 스스로 왕좌에 자리에 앉는 왕자역의 '호아퀸 피닉스(Joaquin Phoenix)' 의 연기가 아주 돋보이는 훌륭한 영화였습니다.

 

글래디에이터

 

이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 는 훌륭한 영웅이 보여주는 파란만장한 삶의 굴곡(?)도 하나의 볼거리였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볼만했던 부분은 어리석고 무능한 독재자의 질투가 가져오는 비극이였다고 봅니다. 아버지를 잘 만난 '빽' 하나를 제외하곤 가진것 하나 없는(지혜, 정의, 불굴의 의지, 절제등) 질투와 자격지심 쩌는 이 어리석은 독재자는, 아버지의 사랑을 받지 못한것을 포함한 모든것을 남의 탓으로 돌리며 스토리를 비극으로 몰고가는데, 영화속 배역이긴 해도 보는이로 하여금 분노를 일으키기에 충분한 캐릭터였던것 같습니다. 약간의 측은지심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이 인물은 진정한 악역다운 악역이였다고 봅니다.

 

글래디에이터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 는 예전에 개봉했을 당시 극장에서 이미 본 영화입니다. 하지만, 오랜시간이 흘러서 다시 보니 그 느낌이 영 새롭네요. 처음 봤을때도 무척 재미나게 본 기억이 있는 작품인데, 지금 보니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장면들도 많고... 역시나 대작이자 역작은 역작인 모양입니다.

특히나 처음보았을때 보다 '호아퀸 피닉스' 의 연기가 훨씬 더 감칠맛(?) 나는 연기였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의 훌륭하고도 멋진 악역이 이 영화를 더욱더 빛나게 하는 일등공신이 아니였나 생각을 해봅니다.

 

'호아퀸 피닉스' 는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에 올랐습니다. 수상에는 실패를 했던데, 그럼 과연 누가 그해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은 누가 수상했나 살펴보니 '트래픽' 의 '베네치오 델 토로' 가 했더군요. 훌륭한 성격파 배우 두명이 같은 해에 만났는데, 운좋게도 '베네치오 델 토로' 에게 조금 더 후한 점수를 준 모양입니다.

 

글래디에이터

 

마지막으로,

어느 영화평론가의 평론 몇줄로 오늘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중략.... 리들리 스코트 감독에게서 기대할 수 있다시피 이 영화는 규모뿐만 아니라 그 시각적 이미지도 대작다우며 로마제국은 스크린에 훌륭하게 재현되었다. 물론 스코트와 함께 작업한 촬영감독 존 매티슨의 공도 컸다. 그러나 스코트는 컴퓨터를 이용한 기교와 탁월하게 연출된 전투장면과 스펙터클한 배경 가운데에서도 이야기의 인간적인 면을 향한 시선을 놓치지 않고 매혹적이고 무시무시하며 영웅적인 이야기를 훌륭하게 풀어냈다. 크로우는 말할 것도 없고 악역을 멋지게 소화한 피닉스와 올리버 리드 등의 뛰어난 배우들도 큰 활약을 했다. 특히 생애 마지막 연기를 한 리드는 안타깝게 촬영 중 사망하여 남은 부분은 대역과 컴퓨터 합성으로 보충했다...-

 

p.s)오늘 본 영화 '글래디에이터(Gladiator)' 는 어느 평론가가 꼽은 죽기전에 꼭 봐야할 영화 1001편에 선정된 작품입니다. 참고하시길...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마로니에북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