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킹 메이커... 조지 클루니... 대통령의 사람들
반응형


'조지 클루니'가 연출한 '킹 메이커'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감독'으로서 '조지 클루니'는 오랜만입니다. 그는 영화 '굿나잇 앤 굿럭'으로 아카데미 감독상 후보에 올랐었지요.

아카데미에 주연상, 조연상, 감독상 후보에 오른 사람은 그 말고 또 있을까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없는것 같은데요... 일단 '조연상'은 수상했으니깐 '주연상', '감독상' 거기다가 '작품상'까지 수상한다면... 정말 유일무이한 영화인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아직 시간은 많으니깐,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영화인'클린트 이스트우드'를 넘어설만한 타이틀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은 2011년도 작품이구요, 골든글로브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되었을 뿐만 아니라 '베니스 영화제'에도 초청된 제법 수준높은 작품입니다.

자... 영화의 내용으로 들어가 볼까요...



이 영화는 정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온 주지사 '조지 클루니'와 그의 측근들 그리고 상대편진영의 사람들과 언론관계자들까지 정치에 관계되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들을 보여줍니다.특히 정치적으로 관련된 상황에서의 '강직함'과 '정직'으로 포장된 사회적인 모습과 '나약함'과 '술수'라는 개개인 본연의 모습들을 오가는 이야기들은 영화를 흥미롭게 만듭니다.

이 영화는 세가지 인물들로 구성되어 집니다.



첫번째
같은편 진영을 대표하는 인물과 상대편 진영을 대표하는 인물 그리고 언론을 대표하는 인물... 그들은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자신의 목적을 위해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어찌보면 가장 인간적이죠...^^



두번째
경선후보인 주지사... 상당히 강직하며, 정직하고, 불의와 타협하진 않지만 결국에가선그도 인간이고, 한명의 정치인일 뿐입니다.




세번째
이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경선캠프의 2인자로 머리도 좋고 일처리도 잘하지만 아직 정치판의 '쓴맛'을 본적이 없고, 순진한 면이있어서 곤란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도 위의 인물들에게 '한수'배우면서 새로운 '정치인'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역시 정치는 '필요악'인 모양입니다. 어딜가나 어느나라에서나 '술수'와 '술책'들이 난무를 하는군요. 씁쓸합니다..

이 영화는 '반전'이나 충격적인 사건같은건 다루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임팩트가 큰 장면이나 새롭고 흥미로운 사실들을 다루진 않습니다. 사실 누구나 다 예상할수있고 알고 있는 내용들입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영화들은 상당히 많이있죠. 하지만 재미로만 따지자면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감독의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가 제몫을 다하기 때문입니다.

자. 다 아는 내용이고, 많이 봤던 스토리고, 새로울것도  없는 영화지만 이처럼 흔하다는건 그만큼 인기 있는 소재라는것 아닐까요. 거기다가 연출과 연기까지 관객들을 만족시키는 작품이라면, 충분히 볼만한 가치와 재미를 가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저를 믿고 한번 관람해 보시겠습니까.....^^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추천한방 부탁드립니다..^^
 
p.s) '디 아이즈 오브 마치'는 3월 15일을 의미하는 단어로 '시저'가 암살당한 날이라고 합니다...
'라이언 고슬링'과 '마리사 토메이'는 얼마전에 영화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에서도 함께 얼굴을 보였었죠. '라이언 고슬링'은 2011년도에 좋은 작품을 많이 찍었네요..



'폴 지아매티'가 '윈 윈'이란 대사를 할때, '윈 윈'이란 영화가 생각이 나서, 혼자서 웃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