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더 챌린저 디재스터(The Challenger)]... 제임스 호위, 윌리엄 허트... 챌린저호 폭발사고에 관한 몰랐던 이야기들...

'제임스 호위' 감독의 영화 '더 챌린저 디재스터(The Challenger)' 를 보았습니다. '윌리엄 허트'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3년에 제작된 실화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5점입니다.

 

더 챌린저 디재스터

 

오늘 본 영화 '더 챌린저 디재스터(The Challenger)' 는 1986년에 있었던 우주왕복선 챌린저호의 공중폭발사고를 다룬 영화였습니다. 그 당시 학교에 다니고 있던 나이대 이상의 나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을 이 사건은, 전세계적으로도 큰 이슈가 된 사건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그 사건을 티비로 본 기억이 확실히 있는데요, 그 이전까지만해도 우주왕복선은 일단 발사만 되면 무조건 우주로 날아올라 자신의 임무를 안전하게 끝마친뒤 돌아온다는 선입견(?)을 깨게 만든 크나큰 사건이기도 했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더 챌린저 디재스터

 

더 챌린저 디재스터

이 영화 '더 챌린저 디재스터(The Challenger)' 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을 연상하게 했습니다. 아니 어찌보면 그 사건에 가장 적합한 비유를 가진 영화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듯 싶네요. 사고가 있으면 원인이 있고 또 사고의 원인이 있으면 책임을 져야하는 사람이 있을것인데, 그런 부분에 대한 올바르지 못한 대처나 사후행동에 대해서 냉정하게 꼬집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언제나 큰 사고의 배후엔 돈과 커넥션이라는 악한 원인이 관련된다는 불변의 진리까지도 담고 있으니까요. 뭐 어쨌거나 현재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안좋은 일에 가장 어울리는(?) 좋은 영화였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는 들었습니다.

 

더 챌린저 디재스터

 

영화 자체의 재미도 소재의 특수함과 비교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자연스러운것이 아주 괜찮았구요. 그리고 일단 실화라는 베이스가 깔려있어서 영화에 몰입하기에 아주 수월했던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같은 경우는 말씀드린대로, 이 영화의 가장 기본이 되는 소재인 챌린저호 폭발은 직접 티비로 본 기억이 있으니 더욱 그랬던것 같습니다. 뭐 어찌되었거나 챌린저호 폭발을 기억하는 분에게는 보다 큰 재미를 선사할만한 좋은영화라는 생각이 드네요.

 

더 챌린저 디재스터

 

여기까지가 영화 '더 챌린저 디재스터(The Challenger)' 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이 영화는 영국의 BBC에서 만든 90분짜리 티비영화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적인 영화를 볼때랑은 어느정도 차이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화려한 볼거리같은건 없다는 설명입니다. 대신 좀 더 담백하고 솔직하다는 느낌은 있었는데, 이런 식의 티비영화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볼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이 영화가 가진 소재처럼 지난 역사의 폐부를 솔직하게 까뒤집어보는 냉철한 양심을 가진 소재로다 말입니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s)지난달에 본 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천영화도 있구요... 참고하시길...

 

2014/05/06 -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4년 4월에 본 책과 영화들... 추천영화와 재미있는 영화 추천...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