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넷플릭스 미드 추천 시즌2가 기대되는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넷플릭스 미드 추천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2019년 제작 미국드라마 10부작 출연- '엘런 페이지' '톰 호퍼' '로버트 시한' 등

 

넷플릭스 미드 엄브렐러 아카데미

 

 

넷플릭스에서 최근에 나온 따끈따끈한 미드 한편 추천해볼까 합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총 10편으로 구성된 9시간이 조금 넘는 미니시리즈로,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단숨에 끝까지 본 작품입니다.

 

1989년... 갑자기 처녀가 순식간에 배가 불어오르더니 아이를 낳습니다. 그렇게 그 해에 임신한 적이 없는 처녀가 세계 곳곳에서 수십명의 아이를 낳고, 한 남자가 그 중 일곱명의 아이를 입양합니다. 특이하게도 그들은 각자 인간이 가질 수 없는 초능력을 가졌는데, 아이들을 입양한 아버지는 그들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교육시킵니다. 악당을 물리치고 지구를 지키라는 목표하에... 하지만, 30년 후 현재... 아버지의 강압적인 교육에 지친 아이들은 하나 둘씩 집을 떠나 각자 생활을 하고, 그러던 어느날 아버지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집으로 모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인물들이 지구종말을 막기위해 고군분투한다는 내용의 전형적인 히어로물입니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상당히 흥미로운데요, 누군가에서 어떤 말을 건네면 상대편이 그 말대로 행동하게 하는 능력을 지닌 인물에서부터, 순간 이동 및 시간여행까지 가능한 인물까지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어릴적 누구나 한번쯤은 상상해봤던 초능력을 이 미드속 인물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데, 한가지 재미난 점은 아무런 능력이 없는 평범한 캐릭터 넘버7... 과연 그녀가 지구종말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 것인지가 드라마를 보는 동안 상당히 흥미롭게 하는데, 그런 부분도 이 미드가 재미났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엄브렐러 아카데미

 

 

엑스맨같은 초능력자들이 나오고, 또 시간여행을 하며, 우주인인지 신인지 모를 특별한 집단의 킬러까지도 나오는, 여하튼 전형적인 SF물이지만, 그런 SF적인 요소보다는 미스테리한 부분이 이 미드를 보는 사람입장에선 훨씬 더 흥미롭게합니다. 위의 의문의 인물 넘버7처럼...

 

사실, SF는 이 작품에서 커다란 뼈대를 구성할 뿐이고,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의 재미는 70퍼센트가 미스테리가 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듯 싶습니다. 아카데미 인물들이 가진 능력의 한계치랄까 혹은 감춰진 능력이랄까, 아니면 그들 사이의 비밀 혹은 과거 등등 가끔씩 보여주는 회상장면들로 조금씩은 그 궁금증을 풀어주긴 합니다만,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들을 궁금하게 만드는 미스테리한 요소는 이 작품에서 차고 넘치니까요.

 

 

예고편

 

 

 

 

지극히 당연하게도 이 미드는 시즌2를 암시하고 또 기대하게 만들며 끝을 맺습니다. 그리고 그 끝맺음의 마무리도 상당히 흥미롭구요. 이 부분은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으니 이정도로만 하겠고, 누구도 예상치 못하는 전개와 결말이라는 힌트정도, 그리고 '달' 이라는 힌트정도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드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그렇게 끝을 맺지 않더라도 관객들이 궁금해 할 알아야 할 사항들이 너무 많기에, 이 작품을 본 사람들 대부분 아마 시즌2를 꼭 보지않겠나 싶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이고... 초능력을 가진 이들이 같은 시기에 동시다발적으로 태어나게 된 이유와 배경, 그리고 그런 그들을 최대한 입양하고 교육을 시킨 아버지의 정체, 그해에 태어난 나머지 아이들의 존재와 현재상황, 원숭이인간 포고의 과거, 커미션이라는 조직의 정체, 괴수로 변하는 능력자 벤의 죽음의 이유 등등... 지금은 잊어버렸지만, 이 작품을 보면서 궁금했던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런 물음 중에서 확실한 답을 알려준건 하나도 없이 끝을 맺었기에...

 

 

어쨌거나 시즌2는 하늘이 무너져도 꼭 볼것이구요, 안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시즌1 역시나 꼭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비교적 짧은 편이여서 휴일 하루면 앉은 자리에서 누구나 다 보실수 있겠습니다.

 

그러고보면 요즘 넷플릭스에서 하는 영화든 미드든 볼만한게 상당히 많네요. 극장가기 힘든 사람들에게 좋은 대용품이라고 봅니다.

 

넷플릭스 미드 엄브렐러 아카데미

 

 

아래는 최근 넷플릭스에서 나온 영화중에서 가장 재미나게 봤던 작품... 역시 안보신 분들께 강추합니다.

 

 

버드 박스(Bird Box) 독창성보다는 구성에 높은 점수를 추천 아포칼립스영화 버드박스

 

 

미국의 온라인 영화 평론가 협회(OFCS) 에서 선정한 위대한 SF 영화 100편... 꼭 봐야할 SF 영화들...

 

 

그러면 재미난 영화 좋은 영화 많이들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