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미켈 노르가드, 니콜라스 리 카스... 덴마크영화, 볼만한 범죄 미스테리 스릴러...
영화 보는 즐거움/범죄 액션 2014. 2. 2. 09:35'미켈 노르가드' 감독의 영화 '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를 보았습니다. '니콜라스 리 카스'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3년 덴마크에서 제작된 미스테리 스릴러물로, 현재 imdb 평점은 7.1점입니다.
그럼 일단, 영화 '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의 간단한 줄거리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섣부른 판단으로 잠복중이던 장소를 이탈해 용의자가 숨어 있던 집으로 들어간 주인공은 동료들과 함께 총격을 받습니다. 이로 인해 한 동료는 죽고 다른 한 동료는 불구가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 또한 심한 부상을 입게 되구요. 주인공은 치료 후 다시 경찰업무에 복귀를 하게 되지만, 그 사건에 대한 일종의 좌천의 결과로 미해결이 된 사건을 종결처리하는 업무를 맡게 되는데...
오늘 본 영화 '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는 실수로 인해 좌천이 된 한 형사가 미해결 실종사건에 의문을 가지고, 그 사건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면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실수 때문에 발생한 일로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동료경찰들에게도 큰 피해를 준 주인공이,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던 미제사건에 또 다시 몰입을 하게 되고, 그런 과정에 중에 다른 동료들의 미움과 질타를 받기도 하지만, 그런 미움과 질타를 무릅쓰면서도 사건을 해결하게 된다는 스토리를 가진 영화라는 설명입니다.
이 영화 '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가 흥미로웠던 이유는, 주인공이 처한 그런 상황들과 주인공이 새로이 수사하게 된 사건의 수사과정이 흥미로웠을 뿐만이 아니라, 실종사건의 실체 그러니까 실종된 여인이 사실은 누군가에 의해 감금이 된것이였는데, 그 감금의 이유와 범인의 정체에 대한 궁금함이 계속해서 유지가 되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배위에서 실종이 된 여인을 바다위에서 스스로 바다로 뛰어 들었다고 경찰에선 결론을 내고 거의 종결을 시켰던 사건이, 실제론 그렇지 않다는걸 계속해서 화면으로 보여줌으로써 여자를 가둔 사람의 정체와 이유를 계속해서 관객들에게 궁금하게 만들어, 영화에 긴장감과 스릴을 계속해서 유지를 시켜주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다만, 범인이 여자를 감금하게 된 이유나 그의 감춰진 비밀이 밝혀지고 난 후반부부턴 전반부만큼의 재미와 긴장감을 느낄순 없었는데요, 그 이유는 범인의 정체와 범인이 그렇게 하게 된 이유라는게 기대했던것 보단 조금 약하고, 또 설득력도 조금은 떨어졌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뭐 달리보면 납득도 어느정도 되고, 또 설득력도 어느 정도 있긴 했습니다만, 그 강도와 파괴력은 전반부의 기대에 비해 조금은 못미쳤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이네요.
이 영화 '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는 덴마크의 유명한 추리소설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리소설이나 미스테리 스릴러 소설을 읽는걸 즐기는 관계로 원작인 소설의 디테일한 내용도 무척이나 궁금한데요, 원작을 읽어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영화로 잘 만든 작품인듯 보입니다. 특히나 몇명 되진 않지만, 각 등장인물들 모두가 자기의 역할에 맡는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기에, 영화의 내용에 맞는 그런 분위기를 잘 이끌어 내고 있다는게 그 가장 큰 이유인듯 한데요, 여하튼 전 나름 재미나게 보았네요.
여기까지가 영화 '미결처리자(The Keeper of Lost Causes)' 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실진 모르겠네요. 말씀드린대로 미스테리 스릴러 혹은 추리소설을 영화화 시킨 작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소설이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어느 정도 만족할만한 작품이구요, 볼만한 영화라는 생각이 드네요. 대신 스케일이 아주 큰 작품은 아니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구요. 전 그렇게 봤습니다.
리뷰를 마치도록 할께요...
p.s)지난달에 본 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천영화도 있구요... 참고하시길...
▶2014/01/02 -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3년 12월에 본 영화들, 추천할만한 영화 재미있는 영화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