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스타드 업(Starred Up)]... 데이빗 맥켄지, 잭 오코넬, 벤 멘델존, 루퍼트 프렌드... 감옥과 분노조절장애에 관한 영국영화

'스타드 업(Starred Up)', 2013년 제작 영국영화 드라마 런닝타임 106분, 연출- 데이빗 맥켄지, 출연- '벤 멘델존', '루퍼트 프렌드', '잭 오코넬' 등.

 

'데이빗 맥켄지' 감독의 영화 '스타드 업(Starred Up)' 을 보았습니다. '루퍼트 프렌드' '벤 멘델존' '잭 오코넬' 주연의 이 영국영화는 2013년에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4점입니다.

 

스타드 업

 

이 영화 '스타드 업(Starred Up)' 은 한 사내가 교도소에 수감되는 장면에서 시작이 됩니다. 복장검사부터 항문검사까지의 과정을 아주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그 과정을 통과한 주인공이 자기가 배정받은 감방까지 조용하게 아무사고 없이 이동하면서 영화는 흘러갑니다. 배경이 교도소이고 주인공이 교도소에 수감되는 인물인지라 약간의 긴장감과 어떤일이 생길까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숨을 죽이고 지켜보지만, 우리가 원하는(?) 그런 화끈한 장면은 나오질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예상외로 평범하고 사고를 칠 것 같지 않던 주인공이 실수로 다른 수감자를 크게 다치게 만드는 장면에 이르러서 이 영화의 재미는 비로소 시작이 됩니다.

 

스타드 업

 

이 영화의 주인공은 19세 소년으로 분노조절이 되지 않는 인물입니다. 생긴것 과는 달리 수가 틀리면 때와 장소 물불을 가리지 않고 폭력적으로 변하고, 규율과 규칙을 무시하며, 폭언과 폭행을 일삼습니다. 주인공의 이러한 성격은 주인공이 현재 감옥에 수감중이라는 사실 때문에 훨씬 더 특별해 보이는데, 이런 주인공의 폭력적인 성격에는 어릴적부터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란데 그 원인이 있습니다.

 

스타드 업

 

이 영화 '스타드 업(Starred Up)' 에서 가장 볼만했던 한가지의 설정은 주인공의 아버지도 역시나 같은 교도소에 수감이 된 인물이라는 것 입니다. 그 역시도 주인공 못지 않는 불같은 성격의 사나이로, 현재 감방에 수감된 인물 중 서열 2위 정도에 해당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 영화는 분노조절장애 뿐만 아니라 교도소라는 특별한 장소와 특별한 상황에서 오랜만에 재회한 두 부자간의 새로운 교감을 다룬 영화이기도 하다는 설명입니다.

 

스타드 업

 

영화 '스타드 업(Starred Up)', 교도소라는 폐쇄적이고 한정된 공간속에 갇힌 인물들이 펼치는 파워게임에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주인공의 독특한 캐릭터가 주는 재미가 큰 영화였다고 봅니다. 마지막에 가서 감옥에 수감된 최고 파워를 가진 수감자와 교도관 사이의 암묵적인 거래와 커넥션에 관한 에피소드는 현실적이지 못하고 너무 많이 나갔다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재미 하나만큼은 확실히 많이 신경을 쓴 영화라 생각이 드네요.

 

스타드 업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인상적이였던 부분은...

우리나라 감옥과는 달리 기본적으로 자율에 의해 통제되는 영국 감옥의 모습입니다. 제가 감옥에 가본건 아니지만, 확실히 우리가 상상하는 감옥의 모습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여서 꽤나 많이 놀랐습니다. 저런 모습의 감옥이라면, 글쎄요 감옥이라고 할수 있을까 싶기도 했구요. 여하튼, 수감자와 교도관의 너무 오버된 에피소드를 제외하곤 이래저래 볼만한 부분이 많은 영화였다 평하고 싶네요.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5년 2월달에 본 영화들 몇편 추천합니다...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