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보물 제1656호 성주 법수사지 삼층석탑
반응형
2012/01/18 - [떠나는 즐거움/여행후기] - 경상남도 거창군 문화재 탐방 및 맛집 들르기
거창군을 향한 여행길에 우연히 발견한 보물입니다.
대구에서 거창으로 가는 국도길은 가야산 자락을 지나게 되는데, 가야호텔 건너편에 농가와 밭들 틈에 있는 성주 법수사지 삼층석탑입니다.
법수사지삼층석탑 주변 경관이 정말 멋집니다. 이리보아도 절경! 저리보아도 절경! 그 자체입니다.
특히 탑의 건너편 산엔 눈꽃이 활짝 피었는데요 완전 반했어요♥
얼마전 1박2일 이수근이 수행한 미션이죠...태백산 눈꽃 사진 찍기!..본인이 그동안의 여행지 중 최고라고 할만 합니다
저는 이렇게 멀리서 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감동이 느껴지는데...
기회된다면 겨울 등산도 해봐야 할것 같네요...
너무 아름다워서 못 내려 오면 어쩌죠?....올라가기나 가보라구요? ...ㅋㅋㅋ
이런 우연한 발견때문에 울 부부는 국도 여행을 넘 좋아합니다...
이번 여행의 시작이 아주 좋았습니다.


2010년 7월에 보물로 지정



탑의 정면 뒤로 보이는 절경에 탑이 더 멋져 보이지않나요?


측면1

 

측면2

 

뒷면



뒷면 앞에 있는 이것이 무엇일까요?



뒷면 앞에 있는것과 유사한 것이 길옆에 있던데요



탑이 바로보고 있는 눈꽃 핀 산




상부 모서리가 파손되어 있구요 아래단 모서리엔 뭔가 걸려있지 않았을까요?


 
구경을 끝내고 가야산 자락을 지나다보니 고시원이 꽤 있네요..여기서 공부하면 좋은가봐요^^
다음편 거창의 첫 여행지 "고견사 동종" 도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