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전쟁영화 베스트 중 하나 영화 산하는 요원하다(The Search)
반응형

'산하는 요원하다(The Search)' 1948년 제작 미국영화 전쟁영화 베스트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작 런닝타임 104분 연출- '프레드 진네만' 출연- '자밀라 노보트나' '몽고메리 크리프트' '이반 얀들' 등

 

전쟁영화 베스트 산하는 요원하다

 

 

'프레드 진네만' 감독의 영화 '산하는 요원하다(The Search)' 를 보았습니다. '몽고메리 크리프트' 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1948년에 제작된 전쟁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9점... 참고로 이 영화는 1949년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총 4개부문(남우주연상, 감독상, 각본상, 각색상) 후보에 올라,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오늘은 전쟁영화 베스트 중 하나인 '산하는 요원하다(The Search)' 를 보았습니다. 2차대전이 막 끝난 직후를 배경으로, 전쟁 중 부모를 잃은 아이들의 비참한 삶을 소재로 한 이야기...

 

전쟁영화 베스트 산하는 요원하다

 

 

오늘 본 영화는 전투씬이 난무하거나 전쟁에 맛이 간 광기어린 인물들이 등장하는 전쟁영화는 아닙니다. 그런 면에선 일반적인 드라마에 더욱 가까운 스타일인데, 그래서 더 재미났던 작품입니다.

 

말을 배우기도 전에 수용소에 갇히는 바람에 의사소통이 안되는 꼬마아이가 전쟁이 끝나고 자신의 어머니를 만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것으로, 한쪽에서는 이 아이를 발견한 미군 청년과의 에피소드가 이어지고, 다른 한쪽으로는 아들의 행방과 생사를 찾아 돌아다니는 어머니의 에피소드가 교차되어서 진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쟁영화 베스트 산하는 요원하다

 

 

중간중간 마치 무성영화를 연상시키는 구성의 장면들이 꽤나 흥미로운데, 그런 대사없이 배우들의 움직임으로만 표현되어지는 장면들이 오히려 극적 긴장감을 불러일으켜 영화에 몰두하게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는 이의 감정을 건드리는 신파적인 요소가 다분하나, 보기에 거북하지 않을 정도... 마지막에 두 모자가 만나지 않고 따로따로 새로운 가족을 형성해서 애잔한 여운을 남기는 엔딩도 예상했으나, 어찌보면 영화에서의 마무리가 기분은 훨씬 좋네요.

 

주연을 맡은 꼬마아이의 연기가 아주 좋았고, 이 영화가 데뷔작인 '몽고메리 크리프트' 는 후광까지 느껴질 정도... 물론 아닌 경우도 많지만, 슈퍼스타가 될만한 자질의 배우들은 데뷔작에서도 티가 나는 모양입니다.

 

 

 

영화 '산하는 요원하다(The Search)',

 

잘 만들어진 전쟁드라마로, 드라마가 강한 전쟁영화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어찌보면 뻔한 내용일수도 있겠으나, 뻔함에도 불구하고 재미나고 감동적이라면 보지않을 이유가 없겠네요.

 

전쟁영화 베스트 산하는 요원하다

 

 

아래는 전쟁영화 베스트 목록... 전쟁영화 좋아하신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작품들...

 

 

전쟁영화 추천 베스트 최고의 전쟁영화... 토탈필름 선정 최고의 전쟁영화 50선 그리고 타임아웃 선정 역대 전쟁영화 베스트 50편 목록...

 

 

아래는 이 영화를 포함한 역대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작 목록... 개인적으로 아카데미 출신의 영화중에선 각본상 수상작이 가장 재미나다고 봅니다.

 

 

역대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작 목록...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한 영화들

 

 

그러면 재미난 영화 좋은 영화 많이들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