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몬순 웨딩(Monsoon Wedding)... 미라 네어, 나세루딘 샤, 바순다라 다스... 인도의 결혼식 그리고 인도영화
반응형

'몬순 웨딩(Monsoon Wedding)', 2001년 제작 인도영화 드라마, 런닝타임 114분, 연출- 미라 네어, 출연- '바순다라 다스' '나세루딘 샤' 등

 

'미라 네어' 감독의 영화 '몬순 웨딩(Monsoon Wedding)' 을 보았습니다. '바순다라 다스' 와 '나세루딘 샤'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01년에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4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2001년 베니스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영화 몬순 웨딩

 

오늘 본 영화 '몬순 웨딩(Monsoon Wedding)' 은 2001년에 제작된 인도영화입니다. 인도의 한 중상류층 가정의 결혼식을 배경으로 인도인들의 현재 모습을 담아낸 꽤나 볼만한 드라마였는데요, 결혼식에 관련된 이런저런 인물들의 다양한 상황을 재미난 에피소드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엮어내고 있습니다.

 

영화 몬순 웨딩

 

곧 혼례를 치뤄야 하는 신부는 회사 선배와 그렇고 그런 상태이고, 남의 결혼식을 수백건이나 준비해 주었던 사람은 아직까지 노총각 신세이며, 딸을 결혼시키기 위해 부모는 빚까지 져야만 하는... 그런 것들을 포함해 개인의 감춰둔 오래된 비밀이나 아이러니한 상황들을, 안타까움과 사랑이 듬뿍 담긴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는 이 영화는, 평범해 보이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였습니다.

 

영화 '몬순 웨딩(Monsoon Wedding)' 은 관습과 변화, 구세대와 신세대, 전통과 개방과 같은 상반된 이미지들이 충돌하는 지역의 충돌하는 시기를 배경으로 만든 영화처럼 보입니다. 그러니까 격변하고 있는 인도의 상황이랄까 뭐 그런것들을 담은... 다만, 그런 모든 갈등들은 결국 '가족애' 라는 큰 하나의 해법으로 치료하며 마무리 되는데, 다소 판에 박힌 스타일이라 여길수도 있지만, 그만큼 공감이 가고 감동을 주는 이야기이기도 했습니다.

 

영화 몬순 웨딩

 

영화 몬순 웨딩

 

다른 발리우드 스타일 영화와는 달리 많은 춤과 노래가 나오는 형식의 작품은 아닙니다. 영화의 길이도 다른 비슷한 종류의 인도영화보단 짧은 편이고... 그래도 인도영화 고유의 특징은 그대로 담고 있는데, 마지막 빗속 한판 춤 파티로 끝나는 신나는 마무리는 깔끔한 느낌이여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았다 평해봅니다. 비가 쏟아지더라도 사랑은 이루어지고 축제는 계속되는... 인도영화에 거부감이 있는 분이라도 충분히 재미나게 볼수있는 작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아할만한 그런 영화라 생각이 드네요.

 

관련글...베니스영화제 수상작... 역대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golden lion) 수상작 목록...

 

영화 '몬순 웨딩(Monsoon Wedding)' 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