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13자메티(13 Tzameti)]... 겔라 바블루아니, 게오르기 바블루아니... 러시안 룰렛에 관한 프랑스 영화...

'13자메티(13 Tzameti)', 2005년 제작 프랑스영화 드라마 런닝타임 90분, 연출- 겔라 바블루아니, 출연- 게오르기 바블루아니 등.

 

'겔라 바블루아니' 감독의 영화 '13자메티(13 Tzameti)' 를 보았습니다. '게오르기 바블루아니'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05년에 제작된 프랑스영화로, 현재 imdb 평점은 7.4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2006년 선댄스영화제에서 월드시네마 드라마부문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 베니스영화제와 2006년 시체스국제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13자메티

 

오늘 본 영화 '13자메티(13 Tzameti)' 는 암울한 분위기의 흑백영화였습니다. 그리고 가난한 집안의 한 청년의 이야기이기도 하였구요.

 

주인공은 집을 수리하는 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그는 자신이 일해준 집 주인의 편지를 어찌어찌 몰래 가지고 나오는데, 그 편지속에는 어느 지역으로 가는 기차표와 호텔예약서가 들어 있습니다. 자신이 받지 못한 임금을 받기 위한 목적과 또 얼마간의 호기심으로 주인공은 그 집주인을 대신해서 기차를 타게 되고, 그리고 거기서 부터 전혀 예상치 못한 위험한 모험이 시작이 됩니다.

 

13자메티

 

이 영화 '13자메티(13 Tzameti)' 를 간단히 정리하자면, 우연히 러시안룰렛 게임에 참가하게 된 한 청년의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원래는 주인공이 일을 했던 집주인이 과거에 그 도박에 참가해 큰 돈을 벌었던 사람으로, 또 다시 그 게임에 참석을 할 예정이였으나, 불의의 사고로 죽어버리는 바람에 주인공이 대신해서 그 도박에 참가하게 된다는 게 이 영화의 큰 줄거리 였으니까요.

 

13자메티

 

러시안룰렛이라는 긴장감 넘치는 소재를 가진 영화답게 상대방의 머리에 대고 룰렛게임을 하는 인물들을 다룬 장면들은 무척이나 인상 깊었습니다. 더군다나 그런 무자비한 도박에는 많은 돈과 많은 사람들이 연류가 되어 있었고, 또 그들을 쫓는 형사들의 모습까지도 담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이 영화 '13자메티(13 Tzameti)' 는 그런 스릴러적인 요소가 가진 재미보다는 물질에 대한 욕망 때문에 피폐 해져가는 인간군상의 모습을 담은, 조금은 더 의미있는 영화라고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그 물질에 대한 욕망이 얼마나 허무한 것인지에 대한 마무리는 이 영화가 담은 메세지를 확실하게 표현하고 있는 부분이였다 생각을 하구요. 처음에는 단지 받지 못한 임금에 대한 목적뿐이던 주인공은 결국에는 그 돈 때문에 전혀 예상치 못한 가혹한 운명에 처해지게 되는데, 여하튼 사람을 두고 도박을 벌이면서 까지도 물질에 대한 욕망을 보이는 인간들의 광기를 표현한 좋은 영화였다 생각을 합니다.

 

13자메티

 

13자메티

 

이 영화는 같은 감독에 의해 '13(우리나라 제목은 '익스트림 NO.13)' 이라는 제목으로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가 됩니다. 똑같은 내용을 담은 작품이고 똑같은 감독이 연출을 한 영화이지만, 그 퀄러티는 다소 떨어졌다고 평가를 받습니다. 좋은 연기를 펼친 좋은 배우들이 많이 나온 작품이긴 했지만, 그 맛(?)이 원작에는 미치지 못한 이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혹 관심있으신 분은 찾아보셔도 나쁘진 않을 듯 싶네요.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굉장히 헷갈렸던 부분인데, 비슷한 내용에다 비슷한 소재를 가진 영화가 또 있어서 하나 더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006년에 제작된 태국영화인데 우리나라에는 '13(13 Beloved)' 이라는 이름으로 개봉을 한 작품입니다. 이 역시 돈에 쫓기던 주인공이 우연히 받게 된 전화한통으로 내기 비슷한 것에 빠지면서 흘러가는 스릴러인데, 제목도 비슷하고 소재도 엇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영화 역시나 '미션 13(13 Sins)' 이라는 제목으로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가 되었고 우리나라에도 개봉이 되었는데요, 이 역시 볼만한 부분이 있는 작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익스트림 넘버 13]... 겔라 바블루아니... 소재와 설정은 참 좋은데...

 

13 신스... 다니엘 스탬, 마크 웨버... 설정과 아이디어가 재미난 영화...

 

선댄스 영화제 수상작.. 역대 선댄스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작 목록...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