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케빈 맥도널드, 시얼샤 로넌, 조지 맥케이... 드라마? 공상과학영화? 성장드라마? 전쟁영화!!!
반응형

'케빈 맥도널드' 감독의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를 보았습니다. '시얼샤 로넌', '조지 맥케이' 주연의 이 영화는 2013년에 제작된 전쟁영화로, 현재 imdb 평점은 6.5점입니다.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그럼 일단,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의 간단한 줄거리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미국인인 주인공 소녀는, 영국의 사촌들 집에 다니러 옵니다. 처음엔 서먹서먹했던 그들과 결국엔 재미나게 정도 쌓고 사랑도 쌓으며 시간을 보냅니다. 그런데 갑자기, 영국 각지에서 핵 폭탄이 터지면서 전쟁이 발생하게 되는데...

 

오늘 본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는 그 분위기가 굉장히 독특했습니다.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하자면, 영국의 친척집에 다니러온 한 여자아이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러자마자 영국 전역이 전쟁상황으로 치닫게 되어 모두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그런 다음 천신만고의 노력끝에 서로 다시 만나게 되고, 치유의 시간을 갖는다. 뭐 이정도로 요약이 가능할것 같은데요, 아이들의 순수함과 천진함 그리고 영국 교외의 평화로운 모습을 보여주다, 어느 순간 갑자기 핵폭탄이 나오고 전쟁이 발생하고 사람이 죽고 하더니만, 완전히 상반된 분위기의 영화로 바뀌어서, 개인적으로는 조금 당황스러운 면이 없지 않았던것 같네요.

아마도 원작이 평화와 순수함을 파괴하는 전쟁에 대한 메세지를 담고 있기에, 그런 부분들에 대한 표현을 위해 어쩔수가 없었을듯 한데, 여하튼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독특한 느낌의 전쟁영화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이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가 독특한 느낌을 주는 그 이유를 조금 더 따져보자면,

보통 전쟁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과거 실제로 있었던 실화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재구성을 하거나, 아니면 과거 실제로 있었던 전쟁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것이 대부분인데, 이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는 기본적으로 현재를 배경으로해서, 가상의 전쟁을 상상으로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아마도 그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거기다가 아이들이 주인공이라는 점까지 더해져서 보통의 전쟁영화와는 다른, 굉장히 독특한 느낌의 전쟁영화가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하튼, 아주 독특한 느낌의 전쟁영화 한편을 본것 같습니다.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굉장히 독특하고 복잡미묘한 느낌이 드는 영화이긴 하지만, 그래도 전쟁에 관련된 슬픈장면이나 감동적인 장면에선 가슴도 아프고, 울컥하고 그렇네요. 다른 일반적인 전쟁영화가 가지는 메세지도 충분히 담고 있고, 전쟁 때문에 생기는 비극이나 인간의 악함을 표현한 장면들도 나쁘진 않았고... 특히나 죽은 아이의 안경을 묻어주는 장면에선 개인적으로 울컥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How I Live Now)' 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실진 모르겠네요. 말씀드린대로 굉장히 독특한 느낌의 전쟁영화였습니다. 기존에 봐왔던 스타일의 전쟁영화와는 많이 다른 모습의... 하지만, 전쟁영화가 가지는 요소들은 모두 가지고 있다는 희안한(?) 점도 있었는데, 여하튼 영화자체는 나쁘진 않았다는 생각입니다.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마지막으로,

'시얼샤 로넌' 은 어릴적에도 좀 그랬습니다만, 한살 한살 나이를 먹을수록 얼굴이나 인상이 더 강해지는 스타일인것 같습니다. 좋다고 해야할지, 아니라고 해야할지.

그래서 그런지 자꾸 여전사 비스무레한 이미지가 강해지고, 그래서 그런 역할들을 더 자주 맡는듯 하고.... 뭐 여하튼, 연기는 나이에 비해 아주 잘하는 여배우중 하나임엔 틀림없는것 같네요.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영화 하우 아이 리브 나우

 

p.s)지난달에 본 영화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추천영화도 있구요... 참고하시길...

 

▶2013/11/01 -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3년 10월에 본 영화들... 추천영화... 재미있는 영화추천...

 

p.s)우측의 카테고리 중 '추천합니다' 항목을 찾아 보시면, 재미있는 영화를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매달 제가 본 영화나 책들 중에서 괜찮았던 작품들을 추천하는 포스팅이거든요.

뭐 돈드는 일도 아니니 한번 믿어보세요...

 

p.s)본 리뷰에서 사용된 포스터 및 스틸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 작성된 내용은 작성자 본인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