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와일드 빌(Wild Bill)]... 덱스터 플렛쳐(Dexter Fletcher)... '와일드 빌' 의 마일드한 아빠되기...
반응형

'덱스터 플렛쳐(Dexter Fletcher)' 감독의 영화 '와일드 빌(Wild Bill)' 을 보았습니다. '찰리 크리드 마일스(Charlie Creed Miles)', '윌 폴터(Will Poulter)' 주연의 이 영화는, 2011년에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의 현재 imdb 평점은 7.1점입니다.

 

와일드 빌 영화

 

일단 오늘 본 영화 '와일드 빌(Wild Bill)' 의 줄거리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주인공은 술집에서 난동을 피우고 경찰관을 다치게 한 혐의로 8년여의 시간을 형무소에서 보내게 됩니다. 형기를 다 채우고 돌아온 집에는 아내는 없고, 공사판에 일하러 다니는 16살짜리 큰 아들과 말썽꾸러기 작은 아들만 있습니다. 서로 만난지가 너무 오래되서 서먹서먹한데다, 아버지에 대해 안좋은 인식이 있는 큰 아들은 자꾸 주인공을 밀어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은 새로운 삶을 살기위해 주위의 나쁜친구들의 권유를 무시하면서 자신만의 일자리를 구합니다.

 

형무소에서 초췌하고 허름한 차림이지만, 가볍고 씩씩한 발걸음으로 한 사내가 나오면서 영화는 시작이 됩니다. 이 사람이 오늘 본 영화 '와일드 빌(Wild Bill)' 의 주인공인데요, 밝고 경쾌한 음악과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드는 그런 상황들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켜주었습니다.

 

와일드 빌 영화

 

와일드 빌 영화

영화는 나름 볼만합니다. 가끔가다 한번씩 웃기기도 하구요, 또 제법 감동도 있고.

어찌보면 아주 뻔한 스토리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나쁘진 않았다는 생각입니다.

 

영국영화들(특히나 아일랜드 영화들)에게는 독특한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은근히 웃긴데다, 은근히 폭력적이며, 또 은근히 인간적이고 감동적인...

여하튼 여러가지 감정들이 복잡하게 섞인 독특한 즐거움이 있네요.

 

와일드 빌 영화

 

이 영화 '와일드 빌(Wild Bill)',

줄거리만 보자면 김래원 주연의 우리나라 영화 '해바라기' 랑 흡사한 형태라고 생각하기면 되겠습니다. 과거 망나니였던 주인공이 정신을 차리고 새생활을 하려고 하는데 옛날 친구나 동료들이 자꾸 집적대며 또 가족까지도 건드리는, 그러다가 결국에 주인공이 폭발하는...

 

재미와 볼거리를 위해 많은 부분이 과장되었던 해바라기라는 영화보다, 마지막 액션씬과 여러가지 상황상황들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그래도 엔딩은 더 사실적이고 감동적이였던것 같습니다.

특히나 마지막, 주인공이 '내가 저 아이들의 아버지' 라는 대사와 눈물에선 저도 조금 울컥했다는...

 

다소 뻔한 내용과 그다지 특이하거나 특별한 볼거리는 없는 작품이긴 하지만, 나름 재미나게 본것 같네요.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다른 분들도 그러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와일드 빌

 

여기까지가 영화 '와일드 빌(Wild Bill)' 에 대한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다른분들은 어떠실진 모르겠네요.

말씀드린데로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꽤 볼만한 영화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말씀드리듯이 사람마다 취향과 관점은 다르니 제 리뷰는 그냥 단순히 참고만 하시길 바랄께요.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와일드 빌

 

p.s)이 영화의 또 하나의 재미, 바로 '앤디 서키스' 라는 배우입니다. 우리에겐 골룸으로 더 알려진 이 배우는 킹콩이나 혹성탈출 같은 작품들에서 분장과 특수효과의 도움을 받아연기한, 그 분야에선 거의 최고의 배우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이 영화 '와일드 빌(Wild Bill)' 에선 자신의 원래모습 그대로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맡은 역이 비열한 조직의 보스.

맨날 분장이나 특수효과 처리된 모습만 보다 맨 얼굴을 보니 색다른 느낌입니다. 여하튼 굉장히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감초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와일드 빌

 

와일드 빌

 

p.s2)본 리뷰에서 사용된 포스터 및 스틸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 작성된 내용은 작성자 본인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p.s3)우측의 카테고리 중 '추천합니다' 항목을 찾아 보시면, 재미있는 영화를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매달, 제가 본 영화나 책들 중에서 괜찮았던 작품들을 추천하는 포스팅이거든요.

뭐 돈드는 일도 아니니 한번 믿어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