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무'안'의 목격자... 블라인드... 안상훈
반응형

        

 '안상훈'감독의 2011년작 '블라인드'를 보았습니다. '김하늘'과 '유승호'가 주연을 맡았구요, '김하늘'이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안상훈'감독의 영화는 '송윤아'주연의 2006년작 '아랑'을 보았습니다만, 기억이 전혀 나질  않는군요...^^ 

사실 이 영화도 크게 봐야겠다고 생각이 든 작품은 아니였습니다. 크게 매력적인 부분이 없더라구요. 하지만 '김하늘'의 '대종상'수상의 소식을 듣고, 시간나면 한번 봐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영화를 본 결과.... '김하늘'씨... 영화 찍으면서 고생 많이 했겠더라구요. 일단 시각 장애인역할 이란게 쉬운게 아닐뿐더러, 나름 액션씬도 많아서 고생을 제법했을것 같아 보였습니다. 아마 이 고생한 부분에 대한 보상으로 '대종상'이 수여되어진것 같습니다. 

내용을 조금 설명드리자면요, 

경찰학교에 재학중 사고로 시각장애인이 된 김하늘은 우연히 택시를 타게 됩니다. 그 차는 여자들만 납치해서 폭행, 살해하는 연쇄 살인마가 운전하는 중이였습니다. 살인마는 또다른 여자를 치게 되고 그 와중에 김하늘을 놓치게 됩니다. 치킨집 배달원인 유승호는 김하늘을 버리고 가는 그 차를 목격하게 되구요. 이 두명의 목격자가 있다는 사실이 불안한 살인마는 그들을 점점 조여옵니다........ 이런 내용입니다. 

영화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뭐 별다른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목격자가 시각장애인 이라는 특별한 상황이 주는 긴장감을 표현하려 많이 애쓴것 같았습니다. 이 영화에서의 포인트가 그 부분이기때문에, 그 부분밖에 없기때문에 노력을 많이 했야했겠죠. 하지만 개인적으론 그 포인트가 확 와닿질 않더라구요. 그러니까 크게 긴장감이 형성되지 않더라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얼마전 소개한 감독 '안소니 월러'의 '무언의 목격자'를 보신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영화 전체에서 팽팽히 흐르는 긴장감. '장애인이 범죄 현장의 목격자'란 특수한 상황을 똑같이 이야기 하지만 그 긴장감을 형성하는 연출력은 차이가 납니다.한국 영화로 보자면 '추격자'... '긴장감', 대단하지 않습니까. 장애인 목격자가 없는데도 말이죠..

그런 대단한 스릴러들과 비교하면 너무 무리한 혹은 혹독한 비교가 아니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영화를 보는 관객입장에선 비교를 하지 않을 순 없습니다. 너무 냉정한가요... 

너무 훌륭한 스릴러들과 비교해서 혹평을 한 것 같습니다. '영화가 졸작이다'가 아니라 저 영화들 보다 못하다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네요.  

이 영화도 얼마전 소개해드린 '푸른 소금'처럼 집에서 맥주 한잔 하시면서 보시면 큰 무리 없으실 듯 합니다. 두 영화중에 한영화를 꼽으라면요, '푸른 수염'을 꼽겠습니다. 전 책이든 영화든 '유머'가 있는게 좋거든요...^^  

그럼 전 이만 안뇽~~~~~~~~~~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