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푸른빛깔의 사랑이야기... 푸른소금... 이현승
반응형















'송강호', '신세경' 주연의 '푸른소금'을 보았습니다. 감독은 '이현승'이구요, 2011년 작품입니다. 

'이현승'감독은 '시월애'와 '그대안의 블루'를 연출한 감독이더군요. 하지만 그 영화들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이 '푸른소금'이라는 영화는 볼 계획이 없었습니다. 평이 그다지 좋질 않아서요. 혹평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제가 본 결과..... 괜찮던데요... 재미있는 요소들도 많고, 결말도 해피하고.. 

아마 기대감이 적어서 만족도가 더 높은것도 있는것 같긴 합니다만, 예술영화가 아닌이상에야 재미있는 영화가 좋은 영화가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에 많이 부합되었습니다. 

일단 내용을 조금 소개해드리자면, 

깡패 보스 출신인 송강호는 은퇴를 하고 부산에 내려와 식당을 차릴 계획으로 요리학원을  다닙니다. 국가대표 사격선수 출신인 신세경은 송강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라는 깡패들의 사주로 요리학원에 등록해 함께 다니게 되구요. 이런 와중에 조직의 큰 형님이 사고로 죽게 되는데 유언장엔 송강호가 후계자로 지목되어 있습니다. 어찌어찌해서 송강호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은 신세경은 송강호에게 느낀 사랑의 감정때문에 흔들리구요, 송강호 역시 그런 신세경의 모습을 애처롭게 생각합니다.....   뭐 이런 내용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찌 보면 쫌 유치하죠. 무슨 신파도 아니고..^^ 

하지만 이런 신파들이 재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에 소개해드린 영화 '드라이브'처럼요. 

사실 이 영화는 연출이 아주 잘 되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어색한 부분도 제법 눈에 띄이구요. 편집도 잘못된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중간중간 뭔가 딱딱 끊긴다고 할까요, 뭐 그런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 재미있습니다. 볼만하구요. 

왜냐구요. 장르가 액션과 미스테리가 가미된 드라마 이기때문입니다. 연출과 편집의 모자란 부분을 이 적절히 조화된 장르의 특성으로 영화는 나름 재미있게 흘러갑니다. 애뜻한 사랑이야기, 적절한 타이밍에 터지는 액션과 약간의 긴장감... 그런 부분들이 영화를 재미있게 끌고나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론 '해피엔딩'.... 개인적으론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애뜻한 사랑을 너무 강조한 나머지 '언해피'하게 끝났다면, 이 영화 거의 막장될뻔 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종류의 영화는 무조건 '해피엔딩'으로 끝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예술영화'가 아니기 때문이죠. 

이래저래 말이 많았습니다만, 집에서 오징어에 맥주한잔 하시면서 보시면 후회는 없을듯 합니다.  

그럼 좋은영화 좋은책들 많이 만나시구요, 전 이만 휘리릭~~~~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