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사투(Monkey Shines)]... 조지 로메로, 제이슨 베게, 존 팬코우... 동물을 소재로 한 공포영화, 어둠의 사투...

'사투(Monkey Shines)', 1988년 제작 미국영화 호러 SF 드라마, 런닝타임 110분, 연출- 조지 로메로, 출연- '존 팬코우' '제이슨 베게' '케이트 맥닐' 그리고 원숭이...

 

'조지 로메로' 감독의 영화 '사투(Monkey Shines)' 를 보았습니다. '존 팬코우' 와 '제이슨 베게' 등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1988년에 제작된 공포 SF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6.2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1989년 판타스포르토영화제에선 최고상인 작품상과 비평가상을 동시에 수상하였고, 1988년 시체스국제영화제에선 각색상, 감독상, 여우주연상을 포함한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영화 어둠의 사투

 

오늘 본 영화 '사투(Monkey Shines)' 는 원숭이가 주인공인 영화였습니다. 한 젊은 남자가 교통사고로 목 아래로는 움직일수 없는 상태가 되자, 그 남자를 돕기 위해 고도로 훈련된 원숭이를 집안으로 들이게 되는데, 그 원숭이가 생각보다 훨씬 더 뛰어난 지능을 가지게 되고, 거기다가 남자에 대한 집착까지도 생기면서 여러가지 볼만한(?) 사건들을 만들어 낸다는 이야기였으니까요.

 

영화의 줄거리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 해드리면, 이 원숭이는 남자에게서 사랑을 느끼게 되고 그와 더불어 남자에 대한 집착과 남자를 불편하게 하는 것들에 대해 미움까지도 생기게 되는데, 그 때문에 남자 주위의 사람들에게 해를 가하면서, 이야기는 절정으로 치닫게 됩니다.

 

영화 어둠의 사투

 

이런 스토리를 가진 영화들은 많습니다. 낯선 이방인 혹은 이웃 혹은 고용인 등이, 한 가정에 조용히 침입(?)을 하고, 그 가정의 남자나 여자에 집착을 하다가 결국에는 맛이가서 파국으로 치닫는... 다만 이 영화 '사투(Monkey Shines)' 는 그 대상이 사람이 아닌 원숭이라는 점에서 큰 차이점과 특징이 있었고, 그런 의미에서 사람이 주인공인 영화 보다는 훨씬 더 신경써야할 부분도 많고 색다른 긴장감을 만드는 영화였다 생각이 듭니다.

 

이처럼 재미난 아이디어의 영화이지만, 사람이 해야할 일을 동물에게 맡기려는 인간의 어리석음과 속이고 거짓말 하는데는 최고인 인간의 습성 같은 걸 표현한 부분에선 남다른 시사점도 있었다고 보는데, 이런저런 모든 부분을 따져서 생각해 볼때, 꽤나 볼만한 영화였다 생각을 합니다.

 

영화 어둠의 사투

 

영화 어둠의 사투

 

다들 아시겠지만, 이 영화 '사투(Monkey Shines)' 는 너무나도 유명한 좀비 3부작, 그러니까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 '살아있는 시체들의 새벽', '살아있는 시체들의 날' 을 연출한 '조지 로메로' 감독의 작품입니다. '조지 로메로' 는 이 세편의 영화로 '좀비의 아버지' 라는 칭호까지도 얻게 되었는데, 그가 연출한 영화들 중에선 사람들이 잘 모르는, 오늘 본 영화처럼 볼만한 작품들이 몇편 더 있습니다. 오늘 본 영화 '사투(Monkey Shines)' 역시나 그 중 한편이구요.

 

이건 여담입니다만, 이 영화와 더불어 '조지 로메로' 의 숨겨진 명작이 한편 더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백색공포'(원제:martin) 라는 이름의 비디오로 출시된 아주 독특한 내용의 흡혈귀영화인데, 극도로 소심한(?) 흡혈귀 청년에 관한 이야기로, 지금은 찾아보기가 거의 불가능한 작품이 되어 버렸네요. 개인적으로는 꼭 다시 한번 더 보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드는 작품인데, 지금은 파일로 존재하는 영화도 아니고 그렇다고 디비디나 블루레이로 출시가 된 작품도 아니여서, 당분간은 볼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영화를 보다보니 예전에 봤던 그 영화도 떠올라서 잠시 한번 언급해봤습니다.

 

영화 어둠의 사투

 

영화 '사투(Monkey Shines)',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한 재미를 느낄만한 좋은 영화라 생각을 하구요, 동물이 등장하는 호러영화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작품이라 생각을 합니다. 전 이전에 두서너번 본 영화였는데도, 재미나게 봤으니까요.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역대 판타스포르토국제영화제 국제 판타지 작품상 수상작 목록...

 

시체스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오피셜 판타스틱 작품상 목록...

 

p.s)이 영화 '사투(Monkey Shines)' 의 개봉명은 '어둠의 사투' 이고 비디오 출시명은 '사투' 라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