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10분(10 Minutes, 십분)]... 이용승, 백종환, 김종구, 정희태... 영화, 직장생활백서...
반응형

'이용승' 감독의 영화 '10분(10 Minutes, 십분)' 을 보았습니다. 백종환, 김종구, 정희태 등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3년에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5점입니다.

 

10분

 

얼마전에 '미생' 이라는 드라마가 굉장한 인기몰이를 한 후 종영이 되었습니다. 직장인 특히나 신입사원과 계약직 사원의 애환을 담은 이 드라마는 저 개인적으로도 아주 오랜만에 본방시간에 맞춰서 본 드라마였는데요, 오늘 본 영화 '10분(10 Minutes)' 역시나 미생과 마찬가지로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일종의 직장생활백서 같은 그런 영화였습니다.

 

주인공은 방송국 피디시험을 준비하다 어려운 집안형편으로 6개월간 한 공공기관의 인턴으로 근무를 하게 됩니다. 기대했던 방송국 시험에서도 떨어지고 그간 열심히 근무한 그를 유심히 지켜본 부장이 정직원 채용을 제안하자, 주인공은 이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런데 정직원으로 채용될줄 알았던 그는 낙하산으로 입사를 한 다른 여직원 때문에 정직원 자리를 놓치게 되고, 그와 더불어 동료들의 말과 행동이 다른 모습에 회의를 느끼게 되는데...

 

10분

 

88만원 세대, 학교를 쉽사리 벗어나지 못하는 졸업생들, 인턴, 계약직, 좌절 그리고 희망...

오늘 본 영화 '10분(10 Minutes)' 은 우리사회가 안고 있는 이런 사회성 짙은 문제들을 담담하지만, 솔직하고 냉철하게 아주 잘 표현한 영화였다고 봅니다.

 

작고 안정된 직장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그것 조차도 마음 먹은대로 되지가 않고, 또 믿었던 사람들은 본인의 안위와 상관이 없으니 강건너 불구경 하듯 하고, 하지만 그것도 현실이라 생각을 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숙명의 주인공... 이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고 곧 사회에 발을 디딜게 될 젊은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미리 보고 준비해야할(?), 그리고 그런 경험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을 할만한 그런 영화였다고 생각을 하구요.

 

10분

 

개인적으로 한가지 더 하고 싶은 말은, 이 영화속에 나오는 작고 안정된 직장보다 훨씬 더 크고 좋은 직장들도 실제 생활해보면 별반 다를바가 없다는것... 그러니까 이 영화 '10분(10 Minutes)'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은 세상에 나서게 되는 그 누구라도 피할수가 없다라는 점입니다.

 

영화 '10분(10 Minutes)' 은 미생에서 안영이를 괴롭히던 자원2팀 정과장 역의 정희태라는 배우가 나와 드라마 미생을 더더욱 생각나게 만드는 작품이였습니다. 저처럼 미생을 본 사람들이라면 훨씬 더 재미나게 볼만한 영화라 생각을 하구요, 미생을 보지 않은 직장초보들 대부분도 아마 공감하며 즐길만한(?) 작품이라 생각이 되네요.

 

역대 선댄스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작 목록...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