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자이언트(Giant)]... 조지 스티븐스, 록 허드슨, 제임스 딘, 엘리자베스 테일러... 영원한 반항아 제임스 딘의 유작, 영화 자이언트...
반응형

'조지 스티븐스' 감독의 영화 '자이언트(Giant)' 를 보았습니다. '록 허드슨'과 '엘리자베스 테일러' 그리고 '제임스 딘' 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1956년에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7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1957년 아카데미시상식에 작품상을 포함한 총 10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그중 감독상만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영화 자이언트

 

오늘 본 영화 '자이언트(Giant)' 는 광활한 텍사스를 배경으로 '베네딕트 가' 라는 한 집안의 삼대에 걸친 사랑과 희망, 그리고 좌절과 삶을 그린 영화였습니다. 주연을 맡은 '록 허드슨' 은 베네딕트 가의 첫번째 세대에 해당하는 인물이고, 그의 당찬 아내역으로는 '엘리자베스 테일러' 가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등장인물로는 '제트' 라는 인물을 꼽을수가 있겠는데, 처음에는 '베네딕트' 가의 소일꾼에 불과했었지만 결국에 가서는 거대한 유전회사의 주인이 되는 풍운아 캐릭터로, '제임스 딘' 이 그의 연기를 맡고 있습니다.

이처럼 영화 '자이언트(Giant)' 는, 몇십년을 가르지르는 한집안 3세대의 변천사와 그 주를 이루는 세사람의 사랑과 애증의 대서사시 정도로 표현이 가능한 영화입니다.

 

영화 자이언트

 

영화 자이언트

 

이 영화 '자이언트(Giant)' 를 이야기 하는데, '제임스 딘' 이라는 배우를 빼놓을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영화속의 모습이 이전의 두 작품('에덴의 동쪽' 과 '이유없는 반항')과는 사뭇 달리보이는데요, 아마도 이전 두 작품에서는 반항적인 청년의 모습만을 연기한데 비해, 오늘 본 영화 '자이언트(Giant)' 에서는 머리가 희끗희끗한 중년의 모습까지도 담고 있기에 그런 느낌이 들었던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이전의 작품들은 이렇다할 유명 배우들과의 작업이 아니였는데 비해, 영화 '자이언트' 는 '록 허드슨' 과 '엘리자베스 테일러' 라는 당대 최고의 인기배우들과 함께한 작품이여서, 이전 작품에서의 연기와는 분명히 어느정도의 차이점은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상대배우를 조금은 의식한듯, 그리고 이전 보다는 조금은 더 배우처럼(?) 연기 한것 같이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제임스 딘' 이 주연을 맡은 영화를 볼때마다 느끼는 겁니다만, 과연 그가 죽지않고 오랫동안 활동을 했더라면 어떠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헐리우드의 영화역사는 현재와는 완전히 달라졌을것 같은데요, 이 영화 '자이언트 (Giant) 를 보면서도 그런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제임스 딘' 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한것 같은데, 그 이외에 '록 허드슨' 과 '엘리자베스 테일러' 또한 중년에서 노년까지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면서 좋은 연기를 펼쳐주고 있는 작품이니,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작품이라는 평가입니다.

 

영화 자이언트

 

영화 자이언트

 

끝으로 어느 평론가가 남긴 짧은 평론 한 단락으로 영화 '자이언트(Giant)' 의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

- 전략.... '자이언트' 는 제목에 어울리게 상영시간이 3시간을 훌쩍 넘고 배우들의 연기도 뛰어나다. 자신의 촬영분을 마치고 얼마 후 자동차 사고로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제임스 딘의 연기가 특히 볼만하다. 조지 스티븐스 감독은 텍사스의 광활한 풍광을 제대로 담아냈고, 당시로서는 드물게 인종과 계층차별의 문제도 흥미롭게 다루었다...-

 

영화 자이언트

 

p.s)영화를 보다가 익숙한 배우의 젊은 얼굴이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아들역으로 '데니스 호퍼' 가 등장을 하는데요, 한가지 더 놀란건 '데니스 호퍼' 의 영화 데뷔작이 영화 '이유없는 반항' 이라는 점입니다. 사실 '이유없는 반항' 을 본지가 한달 정도 밖에 되질 않았는데, 그 영화속에서 '데니스 호퍼' 의 얼굴을 본 기억은 전혀 없어서 많이 당황스러웠네요...^^::

언제 시간이 되면 다시 한번 봐야겠습니다.

참고로, '데니스 호퍼' 는 2010년에 운명을 달리했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영화 자이언트

 

p.s)한가지 더 놀란점은, 영화 '이유없는 반항' 에서 플라토 라는 인물을 멋지게 연기해낸 '살 미네오' 라는 배우도 이 영화에서 볼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살 미네오' 는 '이유없는 반항' 에서의 훌륭한 연기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까지 오르기도 했는데, 그렇다면 '제임스 딘' 을 포함해서 최소 3명이상이 '이유없는 반항'과 '자이언트' 에 함께 출연했다는 설명도 되겠습니다.

나름 재미난 사실, 아닌가요...?^^

 

영화 자이언트

 

p.s)이 영화를 다시 보고 싶거나, 소장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4/02/23 - [영화 보는 즐거움/영화 싸게보기] - 합법적으로 영화 싸게 보는 법. 굿 다운로더 사이트 씨네폭스...

 

p.s)오늘 본 영화 '자이언트(Giant)' 는 모 영화 평론가가 뽑은 죽기전에 꼭 봐야할 영화 1001편에 포함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길...

 

▶2014/03/19 - [영화 보는 즐거움/꼭 봐야할 영화]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마로니에북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