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라스트 미션(The Mule) 클린트 이스트우드 90살의 운반책 영화 라스트미션
반응형

'라스트 미션(The Mule)' 2018년 제작 미국영화 스릴러 범죄드라마 런닝타임 116분 연출-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클린트 이스트우드' 등

 

영화 라스트 미션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 을 보았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본인이 주연까지 맡은 이 작품은 2018년에 제작된 범죄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1점입니다.

 

오늘은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신작을 보았습니다.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 10년 전 '그랜토리노' 이후, 무려 10년만에 본인이 주연까지 맡은 작품으로, 그만큼 애정을 많이 쏟은 영화라는 의미로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주인공은 화원을 운영하던 노인... 인터넷 등 다양한 현대문명에 밀려(?) 화원은 망하고, 농장 역시 운영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게 빈털털이가 되었지만, 가족들은 냉담히 쳐다볼 뿐... 젊은 시절부터 일에만 몰두하고 가족을 등한시 한 결과로, 손녀딸만이 그나마 할아버지의 편을 들어줍니다. 손녀딸의 결혼식에 뭔가 도움을 주고픈 노인은 우연히 알게 된 방법으로 돈을 벌기 시작하는데, 그건 어떤 물건을 트럭으로 옮겨주고 받는 돈... 어찌어찌 그 물건이 나쁜 약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지만, 이래저래 돈을 써야할 곳이 많아서 그만두지는 못합니다.

 

영화 라스트 미션

 

 

평생 자신이 하고 싶은 일만 했던 노인이 늙으막에서 인생의 가치와 가족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순간과 과정의 이야기입니다.

 

단순히 손녀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오로지 돈때문에 시작했던 일이, 그쪽 업계에서는 모든 기록을 경신(?)하는 독보적인 수준의 운반책이 됩니다. 덩달아 수입은 늘어나고, 돈이 필요한 주위에도 이런저런 방법으로 기부도 하고, 그렇게 즐기면서 일을 합니다. 하지만, 보스의 죽음으로 상황은 급변하고, 주인공 역시나 위기에 빠지는데, 그런 과정들이 흥미롭게 진행되네요.

 

영화 라스트 미션

 

 

일단, 우리나라 나이로 90세인 이 노감독이 연출을 했다는 자체만으로도 놀랄만한 작품이라고 보구요, 더군다나 배역과 거의 흡사해보이는 캐릭터를 훌륭히 연기해내고 있다는 점에서 또 놀라게 합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아닌 다른 능력있는 배우를 시켰어도 좋은 영화가 되었겠지만, '클린트 이스트우드' 본인이 연기까지 했기에, 관객의 입장에선 훨씬 더 큰 감동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다른 배우가 연기했다면 느낄수 있었을까 의문이 가는 그런 감동들을... 그만큼, 연기자 '클린트 이스트우드' 가 이 영화에선 딱 알맞는 선택이였고, 그 사실을 연출자 '클린트 이스트우도' 도 알았던게 분명합니다.

 

 

가장으로서 또는 남자로서 깊이 마음에 두고 살아야 할 것들을 죽음이 얼마남지 않은 90세 노인이 행동과 대사로 보여주는 이야기라 평하고 싶습니다. 가족애와 책임감 등등... 뻔한 내용이고 또 뻔한 메세지의 작품이지만, 영화가 주는 여운은 그런 뻔한 영화에 비해선 훨씬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클린트 이스트우드' 라는 사람이 만들었기에 전달해줄 수 있는 감동... 제가 본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 은 그랬구요, 여하튼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되겠고, 또 영화 보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90까지 연출을 했던 영화감독이 있었는지 궁금하고, 또 그런 연출자가 있었다면 그때 만든 작품이 오늘 본 영화 '라스트 미션(The Mule)' 만큼이나 퀄러티가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90세까지 살았던 영화감독도 그다진 많진 않았었을듯... 그런 점만 하더라도 '클린트 이스트우드' 는 영원히 영화계에 이름을 남길수 밖에 없는 인물이라 생각합니다.

 

영화 라스트 미션

 

 

아래는 최근에 재미나게 보았던 영화 몇 편 추천하구요,

 

 

해피 데스데이 2 유(Happy Death Day 2U) 재미난 속편 영화 해피데스데이2

 

 

트리플 프런티어(Triple Frontier) 넷플릭스 추천 액션영화 트리플프론티어

 

 

그러면 재미난 영화 좋은 영화 많이들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