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우리, 운명일까?(Happy Anniversary, 해피 애니버서리) 신작 로맨틱 코미디 영화 추천 해피기념일
반응형

'우리 운명일까?(Happy Anniversary, 해피 애니버서리)' 2018년 제작 미국영화 로맨틱 코미디 추천, 런닝타임 77분, 연출- 자레드 스턴, 출연- '노엘 웰스' '벤 슈왈츠' 등

 

영화 우리 운명일까 해피 애니버서리

 

 

'자레드 스턴' 감독의 영화 '우리 운명일까?(Happy Anniversary, 해피 애니버스리)' 를 보았습니다. '벤 슈왈츠' 와 '노엘 웰스' 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2018년에 제작된 로맨틱 코미디로, 현재 imdb 평점은 5.1점입니다.

 

오늘은 재미난 신작 로맨틱 코미디 한편 보았습니다. 만난지 정확히 3년이 된 두 커플의 이야기 '우리 운명일까?(Happy Anniversary, 해피 애니버스리)'... 처음 만날때의 설레임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인 두 남녀의 하룻밤 이야기로, 오랫동안 연애를 해봤던 사람이라면 혹은 연애하고 결혼한지 오래된 커플이라면 공감할만한 내용의 영화입니다.

 

 

첫만남 첫데이트 첫X스 등 연애를 하면서 설레였던 과거의 일들과 3년이 된 현재의 무덤덤한 상황이 교차되면서 진행됩니다. 마냥 설레이고 마냥 좋기만 했던 연애초반기를 거쳐 서로의 다른점에 놀라고 또 그것에 겨우겨우 적응해가며 결국 3년을 맞이하는 두 커플의 이야기인데, 개인적으로 많은 부분 공감가는 내용이였습니다. 먹는 것 때문에 싸우고, 선물때문에 감정이 상하며, 가족이나 결혼에 관한 의견차이로 헤어질수도 있는, 지극히 평범한 남녀의 이야기였으니까요.

 

3년이라는 어찌보면 상징적인 기간과 그리고 그 기간이 지나고 마주하게 된 현재의 상황, 연애상담을 해주는 주변 인물들과의 에피소드 등, 대사가 많아 따라가기 힘들다는 단점은 조금 있지만, 아주 재미난 구성의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옛날 생각도 나고 또 공감도 가고 그래서 더 재미났는데요, 시작하는 연인들보다는 연애의 쓴맛단맛을 모두 본 오래된 연인이나 (저처럼)결혼한 커플들에서 더 통하는 이야기로 느껴지네요. 그런 의미에서 마냥 행복하기만 한 시작하는 연인들에겐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겠는데,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몰라도, 시작하는 연인들은 가급적이면 피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 영화 '우리 운명일까?(Happy Anniversary, 해피 애니버스리)' 가 재미나고 공감이 갔던 이유 중 하나를 꼽아보자면, 유명배우 혹은 조각같은 얼굴과 몸매를 가진 배우들이 주인공이 아니라, 평범하게 생긴 평범한 직업의 '몰리' '샘' 과 같은 평범한 이름의 인물들이 주인공이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그것과 관련해서 특히 재미났던 한가지는 남자 주인공의 이름인 '샘' 을 부르자 다른 사람이 대답하는 에피소드... 평범한 인물의 이야기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샘' 이라는 이름을 선택했고, 또 그걸 강조하기위해 만든 에피소드여서 더 웃겼네요. 재미난 선택 재미난 에피소드였다고 봅니다. 

 

'자동으로 열리는 대문에 내 차가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을까?'... 그런 기대감과 짜릿짜릿한 재미가 있는게 연애와 사랑의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차에 기스가 날수도 있고, 문이 완전히 박살이 날수도 있겠지만, 포기할 수 없는 즐거움이기도 하니... 그리고 아마도 그게 연애를 하게 하는 이유이기도 하겠구요.

 

제가 본 영화 '우리 운명일까?(Happy Anniversary, 해피 애니버스리)' 는 그랬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실런진 모르겠네요. 여하튼, 평점은 낮지만 평점에 비해서는 재미나게 본 작품으로, 저처럼 취향에 맞는 분이라면 만족하실거라고 봅니다. 달달하지만은 않은 로맨틱 코미디지만, 로맨틱 코미디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참고로 이 영화를 연출한 '자레드 스턴' 은 이 작품이 연출 데뷔작이라고 하네요. 아래는 타임아웃이 선정한 최고의 데뷔작을 정리한 목록으로,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천영화목록...타임아웃(TIME OUT) 선정 최고의 데뷔작 50선 베스트 데뷔작 50편...

 

 

그러면 좋은 영화 많이들 챙겨보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