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아메리칸 메이드(American Made)... 더그 라이만, 톰 크루즈... 실화라서 대욱 재미난 영화 아메리칸메이드

'아메리칸 메이드(American Made)', 2017년 제작 미국영화 실화 코미디 액션 드라마, 런닝타임 115분, 연출- 더그 라이만, 출연- '톰 크루즈' '돔놀 글리슨' 등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

 

 

'더그 라이만' 감독의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American Made)' 를 보았습니다. '톰 크루즈' 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2017년에 제작된 실화 코미디 액션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3점입니다.

 

 

오늘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재미난 영화 한편 보았습니다. 1980년대 초, 미국 CIA와 남미 X약 조직을 넘나들며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한 남자의 이야기 '아메리칸 메이드(American Made)'... 단지 자유분방한 성격의 민항기 조종사였던 주인공이 결국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이야기로, 무겁고 어두운 내용이지만 그것과는 반대로 가볍고 통통 튀는 감각으로 속도감있게 그려내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았습니다.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

 

 

예고편을 봤을 적엔 그냥 가벼운 코믹 액션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톰 크루즈' 하면 떠오르는 어떤 이미지의... 그런데 이게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가벼운 영화는 아니더군요. 단지 자국의 목적을 위해 다른 나라에 무기를 공급하고, X약 판매상과 결탁하여 이런저런 나쁜짓을(?) 저질렀던 미국의 역사적 과오를 되짚고 고발하는 내용으로, 꽤나 무게감 있는 이야기였으니까요.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

 

 

영화는 그렇게 무거운 소재를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무겁다거나 거부감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오히려, 아무 생각없이 봐도 무방할만큼 단순한 액션 코미디에 가까워 보이는 스타일... 어찌보면 이렇게 구성한 각본가와 연출가의 제작 방식이 크게 성공한 케이스로, 무거운 소재를 담은 실화도 충분히 가벼운 터치로 그려낼 수 있다는 한가지의 좋은 예라고 생각이 듭니다.

 

추천영화...미국영화연구소(AFI) 선정 장르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 1위 영화 추천 목록... 10개 장르 100편...

 

 

개인적으로는 영화자체가 완전히 오락영화는 아니여서 크게 흥행하진 못했을거라 추측했는데, 그렇진 않더군요. 미국에서 꽤나 많이 흥행한 작품... 이는 말씀드린대로 가벼운 터치의 오락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무거운 소재를 다룬 영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어필이 되어서이지 않겠나 싶은데, 여하튼 감동적인 이야기도 아니고 주인공이 뭔가 큰 일을 해내는 영웅담이 아님에도, 영화가 끝나고 여운과 뒷맛이 남는 좋은 작품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본 영화 '아메리칸 메이드(American Made)' 는 그랬네요. 재미나게 잘 봤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