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슬로우 웨스트(Slow West)]... 존 맥클린, 마이클 패스벤더, 코디 스밋 맥피... 허무한(?) 서부영화...
반응형

'슬로우 웨스트(Slow West)', 2015년 제작 미국영화 서부영화 드라마, 런닝타임 84분, 연출- 존 맥클린, 출연- '코디 스밋 맥피' '카렌 피스토리우스' '마이클 패스벤더' '벤 멘델존' 등

 

'존 맥클린' 감독의 영화 '슬로우 웨스트(Slow West)' 를 보았습니다. '코디 스밋 맥피' 와 '마이클 패스벤더' 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2015년에 제작된 웨스턴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0점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2015년 선댄스영화제에서 월드시네마 드라마부문에서 최고상인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슬로우 웨스트

 

오늘 본 영화 '슬로우 웨스트(Slow West)' 는 서부영화였습니다. '1870년 16살짜리 소년이 사랑을 찾아 추운 스코틀랜드에서 더운 미국 심장부까지 이동을 했다. 그의 이름은 제이. 그녀의 이름은 로즈' 라는 자막으로 영화는 시작이 되는데, 이 자막의 설명처럼 제이라는 소년이 로즈라는 소녀를 찾아 서부를 가로지르는 동안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게 이 영화의 주된 내용이였으니까요.

 

슬로우 웨스트

 

슬로우 웨스트

주인공 제이는 우연히 사일러스라는 사내를 만나게 되는데, 그 사내는 제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그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댓가로 약간의 돈을 요구합니다. 험난한 서부생활을 체험한 제이는 사일러스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둘은 서부를 지나 로즈가 있는 집까지 동행하기로 합니다. 그 과정에 이런저런 일들이 발생을 하고, 사일러스는 제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목적과 비밀이 있는 사내였으며, 그리고 그 둘을 쫓는 또 다른 무리들이 생기면서 이야기는 진행이 됩니다.

 

슬로우 웨스트

 

슬로우 웨스트

영화 '슬로우 웨스트(Slow West)'런닝타임이 채 90분이 안되는 짧은 영화였지만 웨스턴 치고는 속도감이 적고 축 쳐지는 분위기인지라, 보통 사람들이 봐왔던 서부영화와는 다른 분위기의 작품이였습니다. 권선징악이나 절대악과 같은 전통적인 서부영화가 가진 구성요소들도 약했구요. 그런것들 보다는 삶의 의미나 삶의 가치와 같은 다소 철학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화처럼 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렇다고 아주 무겁거나 심오한 영화는 또 아니였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가볍게 웃을만한 장면들도 더러 있었으니까요. 여하튼, 그냥 서부영화의 탈을 쓴 독특한 느낌의 드라마 한편 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슬로우 웨스트

 

슬로우 웨스트

 

슬로우 웨스트

영화 '슬로우 웨스트(Slow West)', 1800년대의 미국 서부에 노랑머리 유럽인들이 이런 저런 모습으로 나타나서,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었던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뜨거운 햇빛 아래 흩날리는 모래바람이 화면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하얀눈이 희끗희끗 쌓인 산이 뒷배경으로 많이 나와 더더욱 그런 느낌을 받았던것 같구요. 여하튼 일반적인 느낌의 서부영화 보다는 가벼운 판타지 같은 느낌과 그림이 많았던 영화인데, 그렇게 상상을 하시고 영화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역대 선댄스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작 목록...

 

영화 '슬로우 웨스트(Slow West)' 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