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토종꿀 종류... 토종벌꿀 가격 비교 및 구입방법...
반응형

하늘도 높고, 단풍도 곱게 물든 아름답기 그지없는 가을입니다.

근데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일뿐만 아니라, 하루의 일교차도 큰 계절이란 사실을 깜빡하다가 얼마전 감기에 걸려 혼이 났습니다.  푹 쉬는게 장땡이라해서 쉬면서 드는 생각이 이제 몸에 좋은것 좀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혹의 나이를 넘어서다보니 아무래도 몸이 예전만 못한게 이번에 좀더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먹을수있는 것중에서 생각한게 "벌꿀"이였습니다.(토종꿀 토종벌꿀 가격 구입방법)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감기걸렸을때나,  술먹은 다음 꿀차한잔씩 해본적 있으실겁니다. 혹자는 피부미용으로 얼굴에도 발라본분 있으실거구요..자양강장제나 숙취해소음료에 보면 꿀이 첨가되어 있는것도 볼수있을 겁니다. 그만큼 좋다는거겠죠....토종꿀의 효능을 전문적으로 설명할수는 없지만, 일상생활에 은근히 많이 사용되어지는걸 보면 좋은 식품이긴 한것 같습니다.

 

토종벌꿀을 사려고 여러곳을 기웃기웃하다보니 어떤걸 구매해야할지 고민되더라구요.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제일 먼저, 사양벌꿀인지 천연벌꿀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양벌꿀은 벌에게 설탕물을 먹여서 만든 꿀이구요

천연벌꿀은 벌이 꽃에서 가져와 만든 꿀입니다. 그래서 꽃꿀이라고도 한답니다.

 

그 다음이 토종꿀의 종류인데요

토종벌꿀은 벌이 여러가지 꽃에서 따와 만든 꿀로 색이 밤색쪽에 가깝고, 맛이나 색깔이 조금씩 다를수도 있답니다. 아카시아벌꿀은 벌이 아카시아꽃에서 따와 만든 꿀로 색이 맑고, 향이 진하다합니다. 그외에도 밤꽃벌꿀, 대추나무꽃벌꿀 등 벌이 어떤꽃에서 만든 꿀인가에 따라 이름이 붙여집니다. 즉, 토종벌꿀은 벌통을 한자리에 두고 벌이 먹고싶은데로 이꽃저꽃에서 따온 꿀이구요, OOO꽃벌꿀은 벌통을 꽃따라 이동시킨후 벌이 특정꽃만 먹을수있게해서 만든 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끝으로 가격입니다. 정말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2.4kg 기준으로 보통 4~5만원에서 50만원이 넘는 꿀도 있더라구요. 능력만 된다면야 가격이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만은 저는 4~5만원으로 형성된 벌꿀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벌집채꿀이란 것도 있더군요. 벌집채꿀은 벌집에서 내린 꿀이 아니고, 벌집채로 꿀을 상자에 담아서 판매하는거라고 합니다. 급호기심이 생겨 벌집채꿀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해서 집에서 꿀을 내리든지 그냥 벌집채로 먹으면 됩니다.

 

▶토종벌꿀 가격 비교 및 구입처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벌집을 보는 순간 맛보느라 벌집이 든 상태를 못 찍었네요. 맛은 아시는 그대로 정말 꿀맛입니다. 다만, 꿀물이 점점 빠지면서 입에 남는 벌집의 식감이 독특했습니다. 딱딱한 껌을 씹는 느낌이였습니다.  껌을 씹다가 차가운 물을 마시면 껌이 순간적으로 딱딱해지잖아요, 그럼 식감이 지속되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쌈키기는 힘든 상황이라 뱉어 냈습니다. 원래 단물 빠지면 버리면 된다고 합니다.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혹시, 이런 방법이 싫으시면 물에 타서 드셔도 됩니다. 미지근한 물에 태워서 한번 걸러줘야 마시기 편합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당황하실수도 있습니다. 벌집이 뜨거운물에 녹아서 기름처럼 물위에 둥둥 뜹니다. 그러면 당황하지말고~ 채에 거즈를 하나 대고 걸러주시면 위에는 밀납(벌집이 원래 벌이 만든 천연밀납이라고 합니다)이 걸러져 굳어지고, 아래로 맑은 토종꿀물을 받아 드실수 있습니다.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토종꿀 토종벌꿀 구입방법

 

이래저래 경험삼아 벌집채꿀을 구매해봤는데요, 먹는과정이 뭔가 엉성하기는한데 그래도 토종벌꿀 먹고있느니 달달한게 일단 기분은 좋으네요. 환절기 감기 조심도 하시고, 몸건강 생각해서 오늘은 커피대신 꿀차 한잔씩 드셔보시길 바래요.

 

ps..토종벌꿀은 상온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냉장고나 찬곳에 두시면 벌꿀이 하얗게 응고된답니다. 이때도 당황하지말고 상온에 두시면 다시 돌아온답니다.

 

토종벌꿀 가격비교 구입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