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문라이트 마일(Moonlight Mile)]... 데니스 루헤인... 켄지& 제나로 시리즈의 완결판(황금가지출판사,밀리언셀러클럽85권)...
반응형

미국의 소설가 '데니스 루헤인' 의 작품 '문라이트 마일(Moonlight Mile)' 을 읽었습니다. 2010년에 미국에서 출간된 이 소설은, 우리나라 황금가지 출판사에서 출간중인 밀리언셀러클럽 제 85번째 작품으로, 우리나라에는 2013년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데니스 루헤인' 의 대표작인, '켄지와 제나로' 시리즈의 마지막 완결작입니다.

 

데니스 루헤인의 문라이트마일

 

아마 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해도, '데니스 루헤인'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장르소설가일것 같습니다. 특히나 그의 작품들은 영화화 된 작품들도 많은데다 영화화 된 작품들 모두가 대박이 났기에, 책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제목만 들으면 알만한 작품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숀 펜' 에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영화 '미스틱 리버' 부터 시작해, 지난해 아카데미최우수 작품상 수상에 빛나는 '벤 애플렉' 의 2007년작 '곤 베이비 곤', 그리고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2010년작 '셔터 아일랜드' 까지 모두 이 '데니스 루헤인' 이라는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영화로 만들어진 이들 작품이외에도 이 작가의 소설들은 재미난 작품들이 무척이나 많은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바로 일명 '켄지&제나로' 시리즈라 불리는 6권의 작품입니다.

켄지와 제나로는 소설속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로서, 직업이 사립탐정인 남녀커플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들이 나오는 작품을 읽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그들이 해결해나가는 소설속 사건들은 몰래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사건들 사이사이에 보여지는 이 두명의 남녀커플이 가지게 되는 복잡한 사랑이야기도 무척이나 흥미롭습니다.

여하튼 어찌어찌해서 이들은 결국 결혼도 하고 애도 놓고 하는데요, 오늘 읽은 '문라이트 마일(Moonlight Mile)' 은 그 시리즈의 완결판쯤 되는 작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데니스 루헤인의 문라이트마일

 

이 소설의 내용을 잠시 소개해드리면, 이 작품은 위에 언급한 '곤 베이비 곤' 이라는 소설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곤 베이비 곤' 은 한 아이의 실종사건을 다룬 이야기였는데, 그 사건이 있은지 12년만에 같은 아이(현재는 16살 소녀)가 또 사라져 버립니다. 그리고 그 사건은 역시나 '켄지와 제나로'  에게 운명처럼 돌아오고, 결국에는 해결을 하면서 시리즈가 마무리가 됩니다. 

따라서 이 소설 '문라이트 마일(Moonlight Mile)' 을 재미나게 읽소 싶으신 분은 전작인 '곤 베이비 곤' 을 먼저 읽어보시고 보시는게 나을듯 싶긴 한데, 꼭 그렇지 않더라도 이런 전후 사정만 이해하고 보신다면 보는데 지장은 없을듯 싶네요.

 

이 소설  '문라이트 마일(Moonlight Mile)' 이 나오기전 가장 마지막 '켄지&제나로' 시리즈는 1999년에 나온 '비를 바라는 기도' 라는 작품이였습니다. 그러니까 10년 이상 중지되었던 이야기를 이 소설을 끝으로 마무리를 지었다는 설명입니다. 이는 아마도, 작가를 인기작가의 대열에 합류시킨 이 '켄지와 제나로' 시리즈에 대한 작가의 마지막 애정과 예의(?)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그만큼이나 이 작품과 이시리즈는 이 밀리언셀러 작가에게는 중요했다는 의미일것 같습니다.

 

데니스 루헤인의 문라이트마일

 

뭐 여하튼, 이래저래 별 필요없는 설명이 많긴 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굉장히 강추하는 소설이 이 '켄지와 제나로' 시리즈입니다. 장르소설 읽기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절대로 놓쳐서는 안되는 작품일뿐만 아니라, 영화보기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작가 중 한명이기도 하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분명히 후회는 없을테니, 언제 기회가 된다면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만족하실겁니다.

리뷰를 마치도록 할께요.

 

데니스 루헤인의 문라이트마일

p.s)지난달에 읽은 책과 영화를 정리해봤습니다. 추천영화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2014/03/02 - [영화 보는 즐거움/추천합니다] - 2014년 2월에 본 영화, 책들... 추천할만한 영화 재미있는 영화추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