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캐롤 발라드, 켈리 레노, 미키 루니... 동물과의 교감에 관한 특별한 영화
반응형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1979년 제작 미국영화 드라마, 런닝타임 118분, 연출- 캐롤 발라드, 출연- '미키 루니' '켈리 레노' 등

 

영화 검은 종마

 

'캐롤 발라드' 감독의 영화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를 보았습니다. '켈리 레노' 가 주연을 맡은 이 작품은 1979년에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imdb 평점은 7.4점입니다. 참고로 이 영화는 1980년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과 편집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엔 실패하였습니다.

 

 

 

 

오늘은 한 소년과 야생마 한 마리의 교감을 다룬, 제법 훌륭한 드라마 한편 보았습니다. 영화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인간과 동물의 교감을 작위적인 에피소드와 과장된 감정처리로 풀어나간 다른 비슷한 영화들과는 달리, 보다 설득력이(?) 있다고 할까 그런것이 눈에 띄는 작품으로, 기대했던것 보다 훨씬 재미나고 몰입도도 높은 이야기였습니다.

 

영화 검은 종마

 

 

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이와 비슷한 영화들은 간혹 만들어집니다. 개와 인간 혹은 이 영화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처럼 말과 사람의 교감을 다룬 영화들이... 모두 감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런저런 만들어진 에피소드로 꾸며극영화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오늘 본 영화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는 보다 실제에 더 가까워 보인다는 장점 때문에 훨씬 더 감동적이였습니다. 비록 같은 극영화지만, 내셔널지오그래픽과 같은 다큐멘터리를 연상시킨다고나 할까... 특히나 소년과 말이 무인도에서 함께 지내며 소통하고 교감하는 장면들은 대사 한마디 없이 긴 시간 진행되는데, 과장되어 보이지도 않고 트릭도 거의 없어서, 너무나도 아름답고 감동적이였습니다. 

 

영화 검은 종마

 

 

'포세이돈 어드벤처' 와 같이 재난영화로 시작해서, '캐스트 어웨이' 처럼 조난 어드벤처로 흥미를 유발시키더니, 결국 경마를 소재로 한 스포츠 영화로 마무리 짓습니다. 물론, 가장 기본적인 것은 동물과 인간의 교감을 다룬 것... 그 한가지를 위해 다양한 사건들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들을 버무려 놓았는데요, 그래서 더욱 특별한 재미를 주는 영화였습니다. 여하튼 동물을 소재로 한 일반적인 영화들 보다는 볼거리도 훨씬 많고 재미난 작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영화들...꼭 봐야할 스포츠영화 추천... 엠파이어지 선정 최고의 스포츠영화 50편 50선

 

 

개인적으로 의문이 생겨 찾아본 한가지...

이 아름다운 영화가 아카데미 촬영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지 못했다는 사실...(남우조연상과 편집상만 노미네이트) 1980년 아카데미영화제 촬영상은 영화 '지옥의 묵시록' 이 차지했었습니다. 납득이 가기 합니다만, 왜 후보에도 못 올랐는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참고로 오늘 본 영화 '검은 종마(The Black Stallion)' 는 엠파이어지 선정 최고의 스포츠영화 50선에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스포츠영화의 요소도 강하긴 합니다만, 스포츠영화로 규정짓기는 어려워 보이는데.... 여하튼 그렇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