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 모호함과 불명확성, 그것들의 희생자들... 친구 중의 친구... 헨리 제임스
반응형

친구 중의 친구
국내도서>소설
저자 : 헨리 제임스(Henry James) / 하창수역
출판 : 바벨의도서관(바다출판사) 2011.07.10
상세보기

'헨리 제임스'의 '친구중의 친구'라는 단편집을 읽었습니다.. 

몇차례 소개해드린 '보르헤스'의 '바벨의 도서관'중 제16권입니다.. 

순서대로 읽지 않고 이책을 다음 순서로 읽은것은, 장르 소설을 읽다 보면 간혹 언급되는 '나사의 회전'이라는 책이 있는데, 바로 그 책의 저자라는 점에서 이 책을 꼽게 되었습니다. 

물론 '나사의 회전'은 아직 읽지 않았구요^^, 조만간 꼭 리뷰 올리겠습니다. 

이 책엔 '사생활', '오언 윈그레이브', '친구중의 친구', '노스모어가의 굴욕' 이렇게 4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구요, 역시 이 시리즈의 한권답게 어렵네요.. 

이 책의 단편들을 내용을 설명하기에는 저의 지식이 너무 빈약할 뿐 아니라, 이런책에 어울리는 '감수성'마저 결여 되어 있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자제하겠습니다. 

다만 이 책을 읽은 느낌은....  

'모호함', '불확실성', '도플갱어', '유령'..... 그리고 그것에의한 '희생자'.. 그런 느낌입니다. 

뭐 여하튼 시간 때울려고 설렁설렁 읽으시려면 자제하시구요, 공부한다 생각하시고 정독하실려면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즐감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영화가좋다' 블로그입니다. 영화보기가 취미이고, 가끔씩 책도 읽습니다. 좋은 영화 좋은 책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나고 좋은 영화 좋은 책을 원하신다면, '영화가좋다' 즐겨찾기는 필수...^^

,